1. 언니가 돌아왔다 리듬 속의 그 춤을 나 홀로 추긴 너무 외로워서, 김완선이 6년 만에 새 앨범을 내놓았다. 제목은 무려 <<Super Love>>다. 진정 ‘슈퍼’하고 ‘사랑’스러운 복귀다. 자세한 내용은 99쪽 핫트랙스에서!
2. 하이브리드의 시대! 기아차가 친환경 중형세단 ‘K5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 최근 환경부로부터 하이브리드 차량 최초로 온실가스 배출량에 따른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자동차다. 그래봐야 매연의 주범 아니냐고? 그렇다고 차를 포기할 순 없지 않겠는가. 최소한 지구를 망친다는 죄책감은 좀 덜면서 운전하자.
3. 뽀로로 테마파크 개장 경기도 화성 동탄 신도시에 뽀로로 테마파크가 개장했다. 최대 4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규모. ‘뽀통령’의 대활약이다. 입장료가 너무 비싸다는 얘기도 있다. 2시간 기준에 어른 6천원, 2~13살은 1만6천원. 거기에 시간 초과에 따른 추가 요금까지. 뽀로로, 조금 싸게 안되겠니?
4. 도서 <안도 다다오> 안도 다다오가 안도 다다오를 말한다. 1976년 지은 소형주택 ‘스미요시 나가야’부터 1996년 지은 ‘시라이 집’까지 그의 건축철학의 총망라다. 스케치와 드로잉, 도면, 건축 사진 등 500여장의 도판까지 곁들여진다.
5. 소녀시대는 택시를 타고 소녀시대가 지난 4월29일 세 번째 일본어 싱글 <MR. TAXI>로 오리콘 주간차트 2위에 올랐다. ‘택시택시택시택시’를 ‘즉시즉시즉시즉시’ 부르는 이번 싱글은 가히 그룹 역사상 최고의 걸작 중 하나라 할 만하다. 얼른 한국어 버전을 발매해주시라.
6. 마룬 파이브 내한공연 또 온다. 2008년, 전석 매진을 기록했던 밴드의 두 번째 공연. <디스 러브>(This Love)와 <쉬 윌 비 러브드>(She Will Be Loved)를 비롯해 3집 <<핸즈 올 오버>>(Hands All Over)의 수록곡이 소개된다. 5월25∼26일 서울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부산 KBS홀.
7. 연극 <키사라기 미키짱> 이보다 더 연극적일 수 없다고? 이보다 더 특이할 수 없다. 연극, 영화로 제작돼 일본에서 화제를 모은 <키사라기 미키짱>이 국내 초연된다. 한 아이돌 여가수의 죽음을 둘러싼 오타쿠 삼촌팬들의 행태! <파수꾼>에 이어 요즘 박카스 CF로 한창 주가상승 중인 박정민의 또 다른 도전. 6월9일~8월7일, 컬처스페이스 엔유.
8. 당신이 트랜스포머 조립자 프라모델 팬들이 기다려온 트랜스포머 프라모델(제작사 타카라토미)이 6월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이미 완성된 내부 프레임(사진)과 도색 완료된 런너 파트가 세트로 되어 있는 이번 모델은 범블비와 옵티머스 프라임만 발매된다. 스케일은 1/35. 가격은 10만원대.
9. <1박 2일> 여배우가 뜬다 <해피선데이-1박2일>에 여배우들이 뜬다. 김수미, 최지우, 염정아, 이혜영, 김하늘, 서우가 그 주인공. 야생의 ‘야’자도 모를 것 같은 여배우들이 과연 복불복 결과에 승복할 수 있을까? 제작진은 “근로자 특집이나 시청자 투어처럼 멤버들이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5월6, 7일에 촬영해 5월 말 방송 예정.
10. ‘오지은과 늑대들’의 마지막 콘서트 늑대들도 이젠 마지막이다. 여성 싱어송라이터 오지은과 홍대 연주자들의 기타팝 프로젝트 ‘오지은과 늑대들’이 9개월 활동을 마감하며 5월29일 오후 6시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마지막 단독 공연을 한다. 예매는 민트숍(shop.mintpaper.com)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