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선 음악웹진 ‘보다’ 편집장 ★★★ 웰메이드란 기준으로 볼 때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새 앨범은 잘 만들어졌다. 이름값에 걸맞은 최고의 인재들이 모였을 테니 어쩌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른다. 첫 싱글인 ≪Hold It Against Me≫만 해도 얼마나 매끄러운가. 하지만 예상을 벗어나지 않는 스타일에 쉬이 개성을 찾을 수 없는 이 앨범의 생명력에까지 호의적일 수는 없다. 당장 나만 해도 1년 뒤 이 앨범을 찾아 듣는 일은 없을 것이다.
최민우 음악웹진 [weiv] 편집장 ★★★☆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신보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것은 ‘하드보일드’한 비트와 사운드다. 일렉트로 팝의 틀 속에서 덥스텝 등의 최신 트렌드를 적극 도입하고 있는데, 메인스트림 아티스트의 작업이라는 걸 감안하지 않더라도 과감한 도전이다. 그러나 이런 시도가 스피어스의 ‘스타성’을 질주하는 비트와 오토튠에 묻어버린 것도 사실이다. 조금만 더 균형을 잡았다면 진짜 물건이 나왔을 텐데.
이민희 음악웹진 ‘백비트’ 편집인 ★★★ 장르와 스타일은 물론 프로듀서와 래퍼를 바꾸면서 성공하고 실패했던 의미있는 순간들, 그건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함께 나타나 2000년대 활동한 10대 가수 출신들의 이야기다. 그러나 스피어스는 한결같다. 차이라면 전에 비해 노골적인 클럽튠이라는 것뿐, 늘 댄스 비트를 타고 비음으로 노래한다. 스피어스의 스탭도 한결같다. 식상하다 느낄 여유조차 주지 않고 폭풍 비트와 요란한 사운드로 정신을 쏙 빼놓는다. 여전히 굴복할 수밖에 없다.
김도훈 ★★★★ 여기 희한한 앨범이 있다. 당대 최고의 아우라를 가진 팝가수의 새 앨범이다. 그런데 스타의 아이덴티티를 거의 지워버리고는 오토튠과 덥스텝 등 당대 일렉트로니카의 트렌드로 뒤덮었다. 그래서 불만이냐고? 전혀. 발라드 하나 없이 지칠 때까지 섹시하게 돌진하는 맹렬함에 두손 두발 다 들었다. ≪Blackout≫ 이후 브리트니의 최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