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선 (웹진 ‘보다’ 편집장) ★★★☆ 이런 음악이야말로 처음 듣고 안 끌리기가 더 어렵지 아닌가. 팝을 기반으로 솔, 레게 등 다양한 장르가 섞여 있지만 그 모두를 부드럽게 감싸는 멜로디와 목소리는 그를 가능성 안에만 머물지 않게 한다. 어떤 ‘계기’만 있다면 (특히 한국에서) 제이슨 므라즈와 견줄 수 있는 팝 스타가 될 것이다.
차우진 대중음악평론가 ★★★★☆ B.o.B의 <Nothin’on You>는 훅이 죽이는 브루노 마스의 곡이었다. 그의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건 당연한 일. 이 데뷔 앨범은 그가 가진 재능, 요컨대 까불거리는 비트와 그럼에도 묵직하게 인상을 남기는 매력적인 모순으로 가득하다. <Just the Way you are>와 <Grenade> <Count on Me>가 그렇다. 근래 들어 가장 인상적인 데뷔 앨범 중 하나다.
이민희 (음악웹진 ‘백비트’ 편집인) ★★★ 국내에서는 재범 버전으로 유명한 B.o.B.의 <Nothin’on You>를 작곡하고 보컬을 맡았던 인물로, 그동안 슈퍼스타급 스탭이었다면 이제는 슈퍼스타급 뮤지션이 되었다. 감미롭다 못해 느끼한 목소리로 노래한 <Just The Way You Are>와 <Grenade> 모두 세계 전역에서 빵빵 터졌고, 그리하여 2000년대 랩과 힙합 일변도의 차트를 멜로디와 보컬로 뒤집는 중이다. 제이슨 므라즈의 공백을 대체할 보컬리스트로 부상할 것 같다. 꿀성대의 힘.
김도훈 ★★★☆ 인상적인 데뷔 앨범이다. 여기에는 여러 장르가 마구 섞여 있는 가운데 살랑살랑 바람처럼 불어오는 부둣가 정서 같은게 있다(누구는 월드 뮤직스러운 데가 있다고 말하겠지. 브루노 마스는 하와이 출신이다). 지금의 주류 팝보다 조금 촌스러운 데가 있는데 그게 진짜 매력이랄까. 그리고 이 백만불짜리 목소리와 백만불짜리 멜로디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