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연휴에는 롯데월드 갈까? 롯데월드는 2월2일부터 6일까지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한다. 롯데월드는 연휴에도 평소와 다름없이 야간개장을 실시한다. 영화 <왕의 남자>로 이름을 알린 외줄타기의 명인 권원태 선생의 공연도 있다. 토끼띠인 입장객의 경우 동반 3인까지 자유이용권 3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2.이토록 쿨한 셜록 홈스! 셜록 홈스 모험담의 새로운 해석! 강추라는 말로 부족한 영국 드라마 <셜록 홈스>가 OCN에서 2월9일 밤11시 첫 방송된다. 차도남 홈스와 볼매 왓슨의 더없이 영국다운 조합이라니! 사…사… 좋아합니다!
3.설 연휴를 기다리는 까닭은 추석 특집으로 방영되었던 <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를 기억하는지? 그립지 않은지? 또 한다! 설 연휴, MBC에서는 <씨름의 신>과 <스타 댄스 대격돌: 춤 봤다>를 방영할 예정. 아이돌 있는 곳에 평화가 있다. 리모컨을 쟁취하자.
4.참으로 인기로구나, <정의> 마이클 샌델 교수의 하버드 특강 <정의>가 DVD로도 출시된다. 책과 방송, 가는 곳마다 히트를 치고 있는데 과연 DVD는 어떨지? 참고로 EBS의 <정의> 강의는 1월 마지막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5.온라인 인문학 강의 네이버 문학동네카페(http://cafe.naver.com/mhdn)의 똑똑한 강의 연재. 온라인으로 우리시대 인문학자 3인의 명강의를 만난다. 정민 교수의 ‘삶을 바꾼 만남, 스승 다산과 제자 황상’을 비롯 정병설 교수(사진)와 안대희 교수의 강의가 있다. 피가 되고 살이 되 는 명강의는 1월3일부터 이미 시작됐다.
6.전몽각 그리고 윤미네 집 전 내복만 입은 차림, 자장면을 잔뜩 묻힌 얼굴도 괜찮다. 아마추어 사진작가 고 전몽각은 큰딸 ‘윤미’의 출생부터 결혼까지 25년 딸의 일상을 카메라에 담았다. 그렇게 찍은 사진이 사진집으로 발간됐고, 71년과 78년 두 차례 전시에 이어 32년 만에 다시 부활했다. 서울의 옛 모습을 볼 수 있는 전몽각의 사진이 함께 전시된다. 12월12일~2월19일, 방이동 한미사진 미술관.
7.사토리얼리스트! 저요저요! ‘빈폴’이 세계적인 스트리트 패션 블로그 ‘사토리얼리스트’의 스콧 슈먼과 ‘트렌치 프로젝트 in 서울’을 진행한다. 빈폴닷컴(www.beanpole.com)에 사진을 응모해 채택된 10명은 스콧 슈먼의 모델이 될 수 있다.
8.아이패드보다 에르메스? 선물로 아이패드를 받았다고? 그렇다면 에르메스 아이패드 케이스는 어떤가. 맞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케이스다. 눈요기하시라고 써봤다(만 정말로 에르메스 매장으로 달려가시는 독자도 분명 있을 거다).
9.멸종 위기 동물을 지킵시다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의 더글러스 애덤스가 멸종 위기 동물들을 직접 탐사해 <마지막 기회>라는 책을 펴낸 지도 어언 20년. 절판된 한국판을 헤매던 독자들을 위해 20주년 기념 개정판 <마지막 기회라니?>가 새로 출간됐다. ‘Must Read’다!
10.모리꼬네 오셨숑! ‘넬라판타지아’의 연관 검색어가 ‘남격’이 된 오늘. 원곡 <가브리엘 오보에>를 직접 만날 절호의 기회가 열렸다. 엔니오 모리코네의 뮤지컬 <미션>이 국내 첫 공연된다. 엔니오 모리코네와 아들 안드레아 모리코네의 장엄하면서 아름다운 선율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공연에 맞춰 엔니오 모리코네도 한국 방문한다. 오는 2월2일부터 26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