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Culture > 디지털 > 디지털
[디지털] 스마트 장갑 나왔다

디지털 액세서리, 카메라, 게임 신제품

3D 미러리스 카메라 등장

3D가 대세긴 대세인가보다. 연이은 3D TV의 출시에 이어 3D를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까지 속속 등장하고 있다. 물론 3D 동영상을 만들기 위한 카메라는 아니다(아무리 <아바타>를 그렇게 쉽게 만들었을까?). 캠코더가 아닌 3D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의 등장이다. 이미 라이카의 선택에 힘입어 브랜드 가치가 충분히 상승한 파나소닉 루믹스는 그 인지도에 걸맞은 제품을 충실하게 출시하고 있는 브랜드다. 새롭게 출시한 루믹스 GH2 역시 실망시키지 않는 제품이다.

루믹스 GH2는 3D 촬영과 풀HD 동영상 촬영까지 겸비한 모델로 업계 최초라고 한다. 물론 루믹스 GH2에 특별한 기능이 심어져서 3D가 구현하는 방식은 아니다. 루믹스G 12.5mm 3D렌즈를 장착해야 3D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것. 1080 풀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강점도 있다. 자체의 시네마 모드의 경우 영화와 같은 풍부한 그라디에이션이 표현되어 독특한 움직임과 색감을 표현해낸다. 무려 영화 촬영용 카메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제조사의 자신감이 마음에 든다. 3D 기능이나 1080P 동영상 촬영 기능보다 더욱 인상적인 기능은 따로 있다. AF가 0.099초로 세계 최고 수준의 AF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 그냥 셔터만 눌러도 손가락이 움직이는 그 사이에 알아서 초점이 맞춰진다는 소리다. 1831만 화소에 4/3인치 Live MOS 이미지센서를 장착했다. 고유의 비너스 엔진은 기존 시리즈처럼 노이즈 리덕션이 괜찮은 수준. ISO는 12800까지 지원한다. 3D 촬영을 할 수 있는 루믹스G 12.5mm의 3D 렌즈는 별도구매해야 한다. 반전은 있다. 사실 루믹스 GH2는 3D 렌즈와 함께 3D 기능을 전면에 내세웠지만 기본기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다. 따라서 3D에 기본기가 가려지는 것이 아닌지 걱정까지 된다.

이젠 장갑 끼고 터치하세요

겨울에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의 단점은 무엇일까? 답은 손이 시리다는 것이다. 최근 출시 중인 대부분의 터치 인터페이스는 접촉을 통한 정전식 터치 인터페이스를 많이 사용한다. 정전식 터치 방식은 제작단가와 고화질의 LCD를 구현하기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인데, 항상 손으로만 사용해야 한다는 한계가 있다. 덕분에 터치펜이나 볼펜 등 과거 감압식 인터페이스에서 사용하던 도구는 이제 무용지물. 문제는 겨울철의 차가운 기온에서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맨손을 꺼내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터치플러스의 등장으로 장갑을 벗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외견상 일반적인 울 재질의 손장갑과 같지만 손가락 부분에 특수섬유를 사용하여 정전식 터치패널의 조작이 가능하다. 굳이 그럴 필요는 없지만 열 손가락 모두 터치가 가능하도록 제작되어 있다고 한다. 아크릴과 울의 혼용 제품으로 다양한 색상과 무늬의 제품이 있다. 가격은 섬유재질의 장갑치고는 비싼 2만원대 후반. 그러나 가격적인 부담을 가진다고 해도 생각 이상으로 유용하다.

스트레스 받을 땐 이 게임으로 팍! 팍!

스트레스 수치가 높아질 때가 있다. 맨주먹으로 벽이라도 때리고 싶은 순간 말이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에서 선보인 새로운 게임은 바로 이런 스트레스로 고통받을 때를 위한 최적의 게임이다. 이름하여 <모두의 스트레스 팍!>. 이 게임은 오직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게임이다. 사실 게임도 또 다른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곤 한다. <모두의 스트레스 팍!>은 복잡한 조작이나 규칙을 알거나 익힐 필요가 없다. 그저 잠깐의 시간에 간단하게 게임을 즐기면 그만이다.

총 12가지 게임이 내장되어 있는 <모두의 스트레스 팍!>은 야구와 축구 같은 스포츠 게임은 물론 파이 던지기, 야채 썰기와 같은 어려운 규칙이 필요없는 게임들로 준비되어 있다. 야구와 축구 같은 게임도 단지 치고 점수만 내면 그만이다. 치열한 두뇌싸움이나 점수로 인한 경쟁의 스트레스를 가질 필요가 없다. 간단한 게임들이지만 공격 횟수의 증가와 같은 성장형 시스템을 도입해 게임을 진행하며 얻는 코인으로 추가적인 게임을 해제하여 진행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 PSP전용 게임으로 UMD와 다운로드, 두 가지 버전이 존재하며 가격은 모두 1만2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