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Entertainment > 연예 > 연예뉴스
SG워너비, 7집 파트1 발표..'해바라기'로 활동
2010-10-22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인기그룹 SG워너비가 7집 'SG워너비 바이 SG워너비 7'의 파트(Part).1을 최근 발표했다.

SG워너비의 소속사인 아이에스엔터미디어그룹은 "이번 음반은 지난해 4월 6집 이후 1년 반만의 신보"라며 "6곡이 담긴 미니음반 형식의 파트.1을 먼저 선보이고 이후 파트.2를 추가해 12월께 정규 7집으로 발표한다"고 말했다.

파트.1에는 조영수, 김건우, 더 네임, 김원 등의 유명 작곡가들이 참여했다.

조영수가 작곡하고 안영민이 작사한 타이틀곡 '해바라기'는 경쾌한 리듬에 대중성 있는 멜로디가 가미된 미디엄 템포 곡이다. 창감독이 연출한 '해바라기'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백성현이 출연했다.

음반 발매 전 온라인에 먼저 공개돼 음악차트 상위권에 올랐던 '겨울 나무'는 더 네임과 김보민이 공동 작곡하고 휘성이 노랫말을 붙인 발라드다.

또 다른 수록곡 '놓지말자'는 SG워너비가 기존에 선보인 스타일이 아닌 하우스 미디엄 곡이며, '웃고 싶다'는 하림의 하모니카로 시작되는 발라드다.

소속사는 "세 멤버가 수록곡을 직접 결정하고 재킷 디자인 등 음반 제작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말했다.

2004년 1집 '타임리스(Timeless)'로 데뷔한 SG워너비는 2집의 '죄와 벌' '살다가', 3집의 '내 사람', 4집의 '아리랑', 5집의 '라라라', 6집의 '사랑해'까지 매 음반마다 히트곡을 냈다. 또 지난 6월 일본에서 발표한 싱글은 오리콘 싱글 일간차트 5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mimi@yna.co.kr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Y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