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럭셔리하기로 유명‘환’ (광화문 정부청사 인근) 청계천 요트 경기장입니다. 요트는 부자들의 스포츠라는 인식이 강한데요. 사실 그렇지만도 않다고 하긴 하던데요. 말씀드리는 순간 본부선에서 출발 신호를 보냅니다. 경기, 시작되었습니다. 힘차게 물살을 가르며 출발하는… 아, 아니군요. 바람도 없고 파도도 없는 청계천에서 아주 긴장감 없는 경기가 지루하게 펼쳐집니다. 지난 대회 우승자 변돈(!) 선수를 비롯한 모든 선수들이 유유자적 경기를 즐깁니다. 승부에 집착하는 선수가 없군요. 다들 믿는 구석이 있나 봅니다. 그러고 보니 과거 우승의 영광을 누렸던 노량진, 신림동 출신 선수들이 한명도 보이지 않습니다. 경기에 참가할 미제, 일제보다 좋다는 ‘음서제’ 요트를 구하지 못했나요? 그나저나 왜 요트 선수들이 다 낙하산을 메고 있는 거죠?
*고국에 계신 국민 여러분! 이곳은 이란 테헤란 국립경기장입니다. 지금 애국가가 울려퍼지는 가운데 선수들의 비장한 각오를 화면으로 보실 수… 아, 아니군요. 선수들이 다들 해쓱한 모습입니다. 밥을 못 먹었나요? 파주KFC 아니 NFC에서 음식을 공수하지 못했다고 하는군요. 어떻게 이런 일이…? 현지에서 음식을 구하려고 했는데 우리나라의 이란 금융 제재로 해외송금을 할 수 없어, 돈 찾으러 갔던 감독은 잔고부족으로 ATM 앞에서 빈손으로 돌아섰답니다. 그런데 왜 경기장 구석에서 성조기를 흔드는 사람들이 눈에 띄는지 이해할 수 없군요. 그나저나 결정적 실수를 하고만 우리 초롱이 불쌍해!
*여기는 MBC 아레나입니다. 추석 예능 100m 자유형 경기가 곧 시작됩니다.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해볼 선수는 역시 라스 소속의 신정환 선수인데요. 이상합니다. 신정환 선수가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네요. 기권인가요? 아직 정확하게 확인이 안됩니다. 지금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필리핀 현지 훈련에서 돌아오지 못했다고 하는군요. 뎅기열로 고생하고 있다는 소식… 아, 아니군요. 수십억 빚을 지고 카지노에서 도박을 했다고요? 진실은 다음주에 계속…. 그나저나 신정환 없는 라스는 정말 싫은데.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