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must10
[must10] 패션, 영화를 만나다 外
씨네21 취재팀 2010-08-23

1. 패션, 영화를 만나다 패션 관련 다큐멘터리를 소개하는 ‘CGV-바자 패션필름 페스티벌’이 지난해에 이어 9월1일부터 14일까지 CGV압구정·용산·센텀시티에서 개최된다. 올해의 주제는 ‘패션 거장과 떠오르는 루키’. 발렌티노(사진), 이브 생 로랑, 칼 라거펠트, 소니아 리키엘은 물론 한국 디자이너 정구호를 영화로 만나보자.

2. 이번엔 <PD수첩> 볼 수 있나 8월17일 밤. 트위터에는 실시간으로 <PD수첩>에 대한 뜨거운 논의가 오갔다. 이날 방영분은 ‘4대강 수심 6m의 비밀’이 될 예정이었다. 24일에는 볼 수 있을까. … 김재철 사장님, 혹시 시청률 높아지라고 내린 결정이었나요? 님하, 고단수 청와대 안티셨나요.

3. <별순검> 시즌3을 3D로~ MBC드라마넷의 <별순검> 시즌3가 한국 드라마 사상 처음으로 3D로 제작, 9월4일 첫 방영된다. 고전적인 미스터리 풀이의 재미를 주는, 한국에서 보기 드문 추리 드라마. 정호빈, 성지루, 민석, 민지아, 이두일, 이재은 등이 출연한다.

4. 봄여름가을겨울, 그리고 여름 지산도 못 가고 낙산도 못 갔다고? 9월3일과 4일 비발디파크에서 개최되는 비바코리아락페스티벌이 남아 있다. 봄여름가을겨울, 자우림, VINYL, NEXT, 칵스 등 국내 뮤지션과 일본의 노장 LOUDNESS 등이 참여한다. 여름을 불사를 마지막 기회다.

5. 반갑다 반가워! 책 사러 가자! 그동안 불편했다. 책 못 사는 독자도, 책 못 파는 출판사도 힘들었다. 교보 광화문점이 9월1일로 발표한 재개장 날짜를 좀 앞당겼다. 그래서 8월27일이다. 낭독회 공간, 전자책 코너, 늘어난 독서의자, 사물함으로 지난 5개월의 인내도 보상받을 수 있다.

6. 피시만즈 들으러 와요 “90년대 음악 신에 일어난 기적.” 피시만즈를 기억하시는지? 피시만즈를 사랑하는 한국과 일본 뮤지션의 우정어린 합작 공연 <스바라시끄떼 나이스 쵸이스>(주최: 홍대 클럽 ‘공중캠프’)가 벌써 10회째다. 이번엔 특별히 오리지널 멤버 가시와바라 유주루가 기획 단계부터 참여했다고. 8월23일부터 29일까지 선행 예약으로 판매되는 티켓부터 득템하시길.

7. 그녀와 함께 기차여행을 노래를 잘해서 만나보니 말은 더 멋지게 한다. 만나면 즐겁게 대화할 수 있다 싶었는데, 훌쩍 홋카이도 철도여행을 떠났다. <홋카이도 보통열차>는 ‘홍대 마녀’ 오지은이 경험한 청춘의 기록이다. 노래도, 말도 잘하더니 글은 더 잘 쓴다.

8. 맞팔하면 안되겠니? 바야흐로 소셜 네트워크 시대다. 반공시대 유인물도 폼나게 진화했다. 북한 최초 트위터 ‘@Uriminzok’이 개설됐다. 팔로어는 증가해도 팔로잉은 도도하게 0. 맞팔률 제로다. 트위터리안들의 요구는 자명하다. ‘@Uriminzok과 @BluehouseKorea는 맞팔하라!’

9. H&M 명동2호점 9월 오픈 가난한 패셔니스타의 옷차림을 순식간에 업그레이드해준 스웨덴 SPA 브랜드 H&M이 9월에 명동 2호점을 오픈한다. 위치는 현 명동 금강제화 매장 자리다. 이번에는 대체 몇명이나 새벽부터 줄을 설까나.

10. 루퍼스 웨인라이트 내한공연 “지구상 가장 위대한 싱어송라이터” 엘튼 존이 보증 선 가수 루퍼스 웨인라이트가 내한한다.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만 들어도 감지덕지다. 10월10일 오후 6시. 서울 광장동 악스홀이다. 예매 벌써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