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희 음악웹진 ‘백비트’ 편집인 ★★★★ < Lose Yourself >가 노린 살벌하고 즉각적인 공격 이전에 < Stan >이 추구했던 친근한 접근에 더 공들인 인상이다. 스킷을 완전히 생략했고, 다이도의 < Thank You >를 샘플링했던 전적은 있지만 여성 보컬리스트 초빙에 몹시 인색했던 그가 무려 핑크와 리아나를 동원했으며, 닥터 드레가 도배했던 지난 앨범과 달리 다양한 프로듀서와 협력했다. 샘플링 센스가 무뎌진 건 좀 의외지만 결국 신선하고 다채로운 노래를 원했다는 증거가 확실한 앨범.
차우진 대중음악평론가 ★★★ 전작보다 확실히 귀에 꽂히는 트랙이 많지만 어딘지 낯선 느낌은 어쩔 수 없다. 에미넴의 음악적 정체성은 대부분 비꼬는 가사와 깐죽거리는 래핑의 위트에 있었는데 그런 게 점점 사라지고 있다고 느껴지지 않는가. 그래서 이 ‘회복’이 어디를 겨누는지 궁금하다.
김학선 음악웹진 ‘보다’ 편집장 ★★★☆ 지난 앨범 ≪ Relapse ≫가 다소 아쉬웠다면 이번 앨범은 분명 믿을 만하다. 에미넴의 영원한 멘토 닥터 드레를 비롯해서 저스트 블레이즈, 디제이 칼릴 등이 제공한 비트들은 에미넴 음악의 폭을 더욱 넓히면서 깊이까지 보장해준다. 랩은 당연히 ‘노다웃’이다. < Almost Famous >에서 들려주는 공격적이고 격앙된 랩은 무서울 정도다.
김도훈 ★★★ 에미넴이 돈을 너무 많이 벌고 조지 부시 대신 브리트니 스피어스나 모비(그렇다. 나는 모비의 팬이다)를 욕하기 시작하면서 정이 확 떨어졌다. 음악적인 것만 평가하라고? 그럴 순 없다. 래퍼에게 애티튜드는 음악만큼이나 중요한 요소다. 이번 앨범을 들으면서는 오로지 에미넴의 재능만 생각했다. 이 남자는 조금 어른이 됐고, 음악도 어른스러워졌고, 여전히 랩 하나는 끝내준다. 그거면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