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Generation (페스티벌 제너레이션): Day≫/여러 아티스트/ 소니뮤직 발매 ≪Festival Generation (페스티벌 제너레이션): Night≫/여러 아티스트/ 유니버설 발매
처음엔 지산밸리페스티벌과 펜타포트페스티벌에 오는 뮤지션들의 공연 실황 앨범인 줄 알았다. 그건 아니다. ≪Festival Generation (페스티벌 제너레이션): Day≫와 ≪Festival Generation (페스티벌 제너레이션): Night≫는 사실상 지금 전세계 록페스티벌에서 가장 인기있는 헤드라이너급 뮤지션들의 대표곡을 하나로 모은 컴필레이션이다. 지산에 오는 위저의 <Buddy Holly>와 (아마 평생 한국에 오지 않을것 같은) 모리시의 <The First Of The Gang To Die>가 함께 어우러진 앨범이라니.
곡 선정은 좀 성의없어 보이는데 포장은 아주 근사하다. 전곡의 원문 가사와 해설집이 수록되었고 페스티벌 가이드 미니북도 들어 있다. 미니북에는 국내외 페스티벌 캘린더까지 들었으니 페스티벌 마니아라면 꼭 챙겨볼 만하다. 그나저나 Day와 Night 앨범의 차이점이 뭔가 싶어 자세히 살펴보니 Night 앨범에는 그루브 아마다, 캘빈 해리스, 크리스털 메소드 같은 일렉트로니카 뮤지션들의 대표곡이 하나씩 수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