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Culture > DVD > DVD 리뷰
잘 빠진 스포츠카, 압도적인 음향, <패스트 & 퓨리어스 2>
김태진 2004-02-04

2001년에 발표되었던 1편은 젊은 관객으로부터 열렬한 환호를 받음으로써 예상치 못했던 대성공을 거두었다. 시내 도로를 무단으로 점거하고 최신 스포츠카를 개성적인 멋진 디자인과 위험할 정도로 강력한 출력으로 개조한 튜닝카들로 정신이 아찔해질 만큼의 초스피드를 겨루는 길거리 레이싱 장면이 안겨주는 쾌감과 스릴 덕분이었다. 2년 만에 선보인 속편은 감독이 바뀌고 빈 디젤이 빠졌을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재미나 긴장감도 전편에 비해 많이 떨어져 전편에 매료되었던 팬들에게는 큰 아쉬움을 남겼다. 전편에서 눈길을 끌었던 아슬아슬한 자동차 묘기는 빠졌지만, 영화의 하이라이트인 니트로와 터보 추진을 동원한 쾌감 넘치는 카레이싱 장면의 박력이나 화려하게 개조된 커스텀 스포츠카들의 멋진 자태, 경쾌하게 울려퍼지는 록 비트의 배경음악 등은 고스란히 반복되어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준다.

미국보다 7개월가량 늦게 발매된 국내판은 레퍼런스급으로 평가받았던 전편의 DVD에 버금가는 화질과 음질을 자랑한다.

아나모픽 2.35:1 영상은 스포츠카들의 화려한 크롬 도금과 마이애미 해변의 화사한 풍경 등 원색을 강조한 화사한 화면들을 높은 색 농도와 채도로 보여주며, 해상도와 투명도도 최상급이다. 돌비디지털 5.1 채널 사운드는 다이내믹하고 육중한 엔진음과 차체가 바람을 가르는 소리, 묵직한 충돌음과 박력있는 배경음악 등 임팩트감과 방향감, 이동감 등에서 시종일관 가슴을 울리는 압도적인 음향을 과시한다.

낱장으로 발매되었지만 감독의 오디오 코멘터리, 1편과 2편을 연결하는 단편, 제작다큐멘터리, 자동차 개조과정 소개, 배우별 인터뷰와 운전교습 장면, 영화 속의 자동차 소개, 삭제장면과 NG 모음, 스턴트 해설 등 서플먼트도 풍부하다.

김태진

2 Fast 2 Furious / 2003년/ 존 싱글턴 / 2.35:1 아나모픽 / DTS & DD 5.1 / 한글, 영어, 일본어 자막 / 유니버설

▶▶▶ [구매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