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BIFF Daily > 8회(2003) > Todays News
PIFF 2003 자원봉사자 발대식
2003-10-01

제 8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 하루 전인 10월 1일 오후 3시 부산 시청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열렸다. 10대 1이라는 사상 최대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397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전체교육, 팀별교육 및 예절교육을 모두 마치고, 초청, 사무국 지원, 상영관, 셔틀버스, 티켓팅 지원 등 18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한다.

이 날 발대식은 오전 10시 자원봉사자 ID 카드 사진 촬영과 유니폼 지급으로 시작됐으며, 1부 행사는 자원 봉사 선서와 집행위원장 인사, 현재까지의 활동 모습을 찍은 비디오 감상, 기념 촬영으로 꾸며졌다. 2부 행사는 천민권 자원봉사팀장의 사회로 팀별 구호 발표, 타임 캡슐 레터작성(내년 후배 자원봉사자들에게 간단한 편지를 써서 타임캡슐에 보관한 후 9회 자원봉사자 발대식 때 개봉하는 이벤트), 단편 애니메이션 <가라쿠타>의 관람으로 끝을 맺었다.

올해 자원봉사단에는 중국, 일본, 캐나다에서 온 외국인 학생들이 합류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부산국제영화제는 지난해 창단식을 갖고 왕성한 활동을 벌이며 명실공히 피프의 든든한 후원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역대 부산국제영화제 자원봉사자들의 모임인 을 위한 <홈 커밍데이>행사를 마련했다. 행사 내역은 10월4일(토) 오후 7시30분 야외상영장에서의 <웨일 라이더> 감상과 이후 밤 10시 해운대 아쿠아리움의 <비 더 피플 파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