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주요 언론들의 경쟁부문 상영작들에 대한 별점
매체이름/국가(평론가이름)
마리조와 그녀의
두 연인
케드마
컬럼바인을 위한
볼링
전부 아니면 꽝
종교의 시간
불확정성의 원리
24시간 파티피플
펀치 드렁크 러브
악마숭배자
카이에
뒤 시네마/프랑스(샤를 테송)
★
★★★
★★★★
★★★★
★★★★
★
★
★★★
프리미어/프랑스(올리비에
드 브륀)
★
★★★
★★★
★★
★★
★
★★
★★
★★★
스튜디오/프랑스(파스칼
메리고)
★
⊙
★★
★★★
★★
⊙
★
★★★
★
르
누벨 옵제바퇴르/프랑스(파스칼 메리고)
★★★
★
★★★
★★★
★★★
★★
★
⊙
★
르
파리지앵/프랑스(피에르 바바세르)
★★★★
★★
★★★
★★★
★★★
★★
★★
★★
★
렉스프레스/프랑스(에릭
리비오)
★
★
★★★
★★★
★★
★★
★★★
★
포지티브/프랑스(필립
루예)
★★
★
★★
★
★★★★
★★★
★★
★★★
★
시놉시스/프랑스(로랑
델마)
★★★★
★
★★★
★★
★★★
★★★★
★
★
★★★
라
크루아/프랑스(필립 로예)
★★
★★
★★
★★
★★★
★★
★
★★
★
텔레라마/프랑스(니콜라스
쉬머킨)
★★
★★★
★★
★★★★
★★★
★★★★
★★
★★★
★★
뤼마니테/프랑스(장
로이)
★★★
★★★
★★★
★★
★★
★★
★
★★
★★★
르페라주/프랑스(니콜라스
쉬머킨)
⊙
★
★★★
★★★
★★
★★
★
★★★
⊙
르몽드/프랑스(사뮤엘
블뤼멍펠드)
⊙
★
★★
★★
★★★
★
★★★★
★
드
모르겐/벨기에(얀 테머만)
★★
★
★★★
★★
★★
★
★★★
★★★
★★
토론토
글로브 앤 메일/캐나다(리암 레이시)
★★
★★★
★★
★★
★★★
★★
★★★
★★★
위크엔드
아비슨/덴마크(보 그린젠슨)
★★
★★★
★★★
★★★
★★
★★
★★
★★
★
필름
딘스트/독일(마그렛 쾰러)
★★
★★
★★★
★★★★
★
★★
★★
★★★
★
이스라엘리
브로드캐스팅/이스라엘(댄 페이너루)
★★★
★★
★★★
★★
★★★
★★
★
★★
★
일
메사게로/이탈리아(파비오 페르제티)
★★★
★★★
★★★
★★★
★★★★
★★
★★
★★★
★★
디아리오
ABC/스페인(오티 로드리게즈 마르샨테)
★★
★
★★★
★★★★
★
★
★★★
★★
⊙
가디언/영국(데렉
말콤)
★★
★★
★★★
★★★★
★★★
★★
★★★
★★★
⊙
LA타임스/미국(케네스
튜란)
★★
★★
★★★
★★★
★★
★★★★
★
매체이름/국가(평론가이름)
10
성스러운
중재
스파이더
달콤한16
러시아방주
슈미트에 관하여
과거가 없는 남자
알지 못했던 기분
아들
카이에
뒤 시네마/프랑스(샤를 테송)
★★★★
★★★
★★★
★★
★★★★
⊙
★★★
★★★
★★★
프리미어/프랑스(올리비에
드 브륀)
★★
★★★
★★★★
★★
⊙
★★
★★★
★★★★
★★
스튜디오/프랑스(파스칼
메리고)
★★
★★
★★
★★
★★
★
★★★
★
★★★
르
누벨 옵제바퇴르/프랑스(파스칼 메리고)
★★★
★★★
★★
★★
★
⊙
★★★★
★
★★★
르
파리지앵/프랑스(피에르 바바세르)
★★
★★★
★
★★★
★
★
★★★★
★★★
렉스프레스/프랑스(에릭
리비오)
★★★
★★★
★★★★
★★★
⊙
★
★★★★
⊙
★★★
포지티브/프랑스(필립
루예)
★★★
★★★
★★★★
★★
★
★
★★★★
★★★
★★
시놉시스/프랑스(로랑
델마)
★★★
★
★
★
⊙
⊙
★★★★
★★★★
라
크루아/프랑스(필립 로예)
★★
★★★
★
★★
★
★★
★★★★
★★
★★
텔레라마/프랑스(니콜라스
쉬머킨)
★★
★★★★
★★
★★
⊙
★
★★★★
뤼마니테/프랑스(장
로이)
★★★
★★★
★
★★
★★
★
★★★★
★★
★★★
르페라주/프랑스(니콜라스
쉬머킨)
★★★
★★
★
★
★
⊙
★★
★
★
르몽드/프랑스(사뮤엘
블뤼멍펠드)
★★
★★
★★
★★
★★★★
★★
★
드
모르겐/벨기에(얀 테머만)
★
★
★★
★★★
★
★★★
★★
★★★
토론토
글로브 앤 메일/캐나다(리암 레이시)
★★★
★★
★★★
★
★★★
★★★
★★★
위크엔드
아비슨/덴마크(보 그린젠슨)
★★★
★★★
★★★
★★★
★
★★★
★★
★★
필름
딘스트/독일(마그렛 쾰러)
★★
★★
★★
★★★
★★★
★
★★
이스라엘리
브로드캐스팅/이스라엘(댄 페이너루)
★★★★
★★★
★★★
★★★
★★★
★★
★★★
일
메사게로/이탈리아(파비오 페르제티)
★★★
★★
★★★
★★★
★★★
★★★
★★
★★★★
디아리오
ABC/스페인(오티 로드리게즈 마르샨테)
★
★★
★
★★
★
★★★
★
★★★★
가디언/영국(데렉
말콤)
★★★
★★★
★★★
★★★
★★★
★★★★
★★★★
★★★
★★★
LA타임스/미국(케네스
튜란)
★★★
★★
★★★★
★★★★
★★
★★★★
5월
23일까지 상영된 영화들까지의 집계
★★★★ Excellent ★★★ Good
★★Average ⊙Bad 공백 보지 않았음
▶ 제55회 칸의 한국영화들, 열띤 취재공세
▶ 전세계 주요 언론들의 경쟁부문 상영작들에 대한 별점
▶ <죽어도 좋아> 리뷰 - 올리비에 세그레
▶ 영화평론가 정성일, 칸으로부터의 두번째 편지(1)
▶ 영화평론가 정성일, 칸으로부터의 두번째 편지(2)
▶ 영화평론가 정성일, 칸으로부터의 두번째 편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