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사의 차세대 게임기 X박스360이 오는 24일 국내 정식 발매된다.
가정용 게임기로는 최초로 HD(1080i) 해상도의 그래픽을 지원하는 X박스360은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했던 고화질 영상으로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화제를 모았으며,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우리나라가 첫 번째 출시 국가로 지정돼 많은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았다.
무엇보다 게임기로서 가장 큰 성공 요소라고 할 수 있는 게임 소프트웨어의 지원이 충실한데, <프로젝트 고담 레이싱 3> <데드 오어 얼라이브 4> <FIFA 06: 로드 투 FIFA 월드컵> 등 동시발매 게임들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약 100여개 이상의 게임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X박스360은 게임 기능뿐만 아니라 영화와 음악, 사진 등 종합적인 디지털 홈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갖추었으며, 독자적인 온라인 서비스인 ‘Xbox Live’를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거나 각종 컨텐츠를 다운받을 수도 있다.
이미 지난 10일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가 9시간 만에 완전 매진된 사례를 통해 성공적인 한국 시장 진출을 예감케 한 X박스360. 정식 발매일인 24일부터는 대형 할인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다양한 경품 행사와 함께 소비자들 앞에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