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DVD Topic > 뉴스 > 국내 뉴스
애니 DVD 시사회 겸 노래자랑 행사 열려
한청남 2006-01-23

애니메이션 DVD 감상과 노래방 이벤트를 겸한 이색 시사회가 21일 ‘질러존 홍대점’에서 개최됐다.

뉴타입DVD와 노래방 체인 질러존, 그리고 애니메이션 동호회 신비로 애니피아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애니메이션 DVD의 보급과 대중화를 목적으로 한 것으로서 70여명 이상의 참석자가 몰리는 성황을 이루었다.

오후 3시부터 시작된 감상회에서는 뉴타입DVD에서 기출시된 작품 <공각기동대 SAC> <마법사에게 소중한 것> <풀 메탈 패닉 후못후> <프린세스 츄츄> <판타스마고리아>와 함께 출시 예정작으로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스쿨럼블>이 상영되었다. 프로젝터 설비가 갖춰진 대형 단체룸 세 곳에서 각각 두 작품씩 공개가 되었는데, 참석자들은 SF, 순정, 마법물 등의 장르 가운데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작품들을 골라서 감상하는 모습들이었다.

상영회가 끝난 뒤에는 상영공간이 원래의 목적인 노래방으로 탈바꿈해 애니메이션 주제곡을 대상으로 한 노래자랑 이벤트가 즉석에서 펼쳐졌다. 11명의 신청자들이 열창하는 노래에 참석한 이들 모두 박수치고 함께 따라 부르는 흥겨운 자리였다.

행사를 주관한 주최측 관계자는 예상외의 열띤 호응에 반가워하면서 애니메이션 DVD 활성화와 동호회 문화의 발전을 위해 향후 이 같은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