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DVD Topic > 뉴스 > 해외 뉴스
HD DVD, "연내에 200 타이틀 이상 낸다"
한청남 2006-01-06

가동에 들어간 HD DVD 생산 라인

플레이스테이션 3의 블루레이 탑재를 의식하지 않을 수 없었던 HD DVD 프로모션 그룹이나 마이크로소프트사와 인텔의 지지에 큰 힘을 얻은 모양이다. 오는 3월부터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HD DVD 관련 하드웨어와 함께 영화 소프트를 선보이게 될 HD DVD 진영의 반격이 만만치 않다.

블루레이 진영에도 참여했으나 HD DVD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는 워너브라더스 측은 3월 28일부터 <배트맨 비긴즈> <콘스탄틴> <밀리언 달러 베이비> <오페라의 유령> 등을 출시할 예정. 향후 <해리포터와 불의 잔> 등의 히트작과 2006년 극장 개봉 예정인 <슈퍼맨 리턴즈> <포세인돈> 등 50종류 이상의 작품들을 선보일 전망이다.

유니버설픽쳐스는 <자헤드 - 그들만의 전쟁> <> <40살까지 못해본 남자> <U-571> <본 슈프리머시> 등 10 작품을 우선 선보이고 향후 신작과 구작 타이틀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사의 영화들을 HD DVD와 블루레이 디스크로 동시 발매하겠다고 발표한 파라마운트사를 비롯해 미라맥스, 프랑스의 메이저 배급사 스튜디오 카날 등도 HD DVD에 대한 지지를 표명한 상태.

현실적인 가격의 플레이어와 HD DVD 드라이브를 장착한 X박스360을 앞세워 올해 홀리데이시즌까지 200 타이틀 이상의 라인업을 갖춘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