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TV 애니메이션 <이누야샤>의 극장용 버전 <이누야샤 극장판 - 시대를 초월한 마음>이 11월 8일 예정으로 국내 출시된다.
원작은 <란마 1/2>로 유명한 다카하시 루미코의 베스트셀러 만화. 총 4편으로 제작된 극장판 가운데 첫 작품으로, 전국시대로 시간여행을 한 여고생 카고메와 반인반요괴 이누야샤의 모험담을 그리고 있다. 원작 만화의 스토리에 충실한 TV판과 달리 극장판에서는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되는 것이 특징. 요괴들의 우두머리 메노우마루가 이누야샤의 검 ‘철쇄아’를 노리면서 주인공들에게 새로운 위기가 닥치게 된다. 원작자의 감수 하에 <루팡 3세> <바람을 본 소년> 등을 연출했던 시노하라 토시야가 감독을 맡았다.
DVD의 본편은 극장 애니메이션답게 16:9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과 돌비 디지털 5.1 채널 음향을 지원. 케이블 TV를 통해 방영됐던 우리말 더빙도 포함된다. 부록으로는 35분 분량의 <이누야샤> 특별 방송과 예고편 모음, 기타 설정자료들이 수록된다. 또한 초회 프리오더분에 한해 부직포 재질의 포스터가 구매자들에게 증정될 예정이다.
한편 출시사인 애니박스는 <이누야샤>의 두 번째 극장판 <이누야샤 - 거울 속의 몽환성>을 11월 말 경에, 세 번째와 네 번째 극장판을 내년 초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