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DVD Topic > 뉴스 > 국내 뉴스
대하 판타지 애니메이션 <십이국기> 사양 확정
한청남 2005-09-01

뉴타입DVD에서 출시 예정인 일본 애니메이션 <십이국기>의 사양이 확정됐다.

전체 45화 중 전반부에 해당하는 1부 ‘달의 그림자, 그림자의 바다’와 2부 ‘바람의 바다, 미궁의 기슭’이 첫 번째 박스(총 21화 수록)로 구성되어 오는 9월 22일 발매될 예정. 6장의 DVD가 2단 디지팩과 박스에 수납되며 초회 한정으로 40페이지 분량의 컬러 부클릿과 일러스트 북이 증정된다. 본편은 4:3 스탠더드 화면비와 돌비 스테레오 음향을 지원하는데 위성채널 애니원에서 방영됐던 우리말 더빙도 함께 포함된다. 부록은 제작진 인터뷰, 논 크레딧 오프닝, 엔딩이 수록된다.

국내에서도 원작 소설 출간 및 TV 방영으로 서서히 팬층을 넓혀가고 있는 <십이국기>는 고대 중국과도 같은 독특한 분위기가 특색인 판타지 애니메이션. <시귀> 같은 작품으로 마니아들을 거느리고 있는 오노 후유미의 인기 소설을 일본 국영방송인 NHK가 애니메이션화하여 화제를 모았다.

평범한 여고생 요코가 12개의 나라로 이루어진 십이국의 세계에 떨어지면서 전개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기린과 요마 등 기이한 존재들을 비롯해 수많은 등장인물들이 빚어내는 갈등과 장대한 드라마가 볼거리다. 재일 한국인 2세 뮤지션 양방언이 담당한 동양적인 음악도 이 작품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관련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