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DVD Topic > 뉴스 > 해외 뉴스
日, SF애니 <풀메탈 패닉!> 3기 시리즈 발매
한청남 2005-08-11

일반판 표지

한정판

인기 애니메이션 <풀메탈 패닉!>의 세 번째 시리즈 <풀메탈 패닉! 더 세컨드 레이드>가 9월 23일부터 일본에서 DVD로 발매된다.

국내에서도 지난 1, 2기 시리즈가 방영 및 DVD로 출시되어 화제를 모았던 <풀메탈 패닉!>은 원작 소설과 만화책으로도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특수 용병부대 미스릴에 소속된 주인공 소스케가 세계의 운명을 쥐고 있는 여고생 카나메를 보호하기 위해 고등학교에 잠입한다는 내용으로, 코믹한 학원물과 박력 있는 SF 밀리터리물의 요소를 적절히 섞은 작품이다.

<풀메탈 패닉! 더 세컨드 레이드>는 코믹한 내용이 주를 이루었던 2기 시리즈 <풀메탈 패닉? 후못후>와 달리, 비교적 진지한 내용을 다루었던 1기 시리즈처럼 중후한 내용 전개를 보여준다는 평을 얻고 있다. 일본의 위성 채널 WOWOW에서 지난 7월 13일부터 방영이 시작되었으며 탁월한 영상 퀄리티로 인해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첫 번째 에피소드만을 담아 9월 23일 출시되는 DVD는 일반판과 한정판으로 각각 출시되는데, 가격차이 만큼이나 사양에 있어서도 뚜렷한 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

일반판은 돌비 스테레오를 지원하는 본편 외에 방영기념 특별방송인 ‘TSR 전야제’를 부가영상으로 담은 정도. 그에 반해 비교적 고가인 한정판은 훨씬 풍성한 내용물을 담고 있어 마니아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일반판에는 없는 돌비 디지털 5.1 음향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별방송 외에 원작자와 감독의 음성해설 그리고 ‘홍콩 로케 기록영상’ 등이 수록된다. 또한 PSP로 재생할 수 있는 UMD 비디오(DVD와 같은 본편 수록)까지 포함된다. 일반판 가격은 3,990엔, 한정판은 6,090엔에 책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