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DVD Topic > 뉴스 > 해외 뉴스
日, TV 애니메이션 <유리가면> 발매
한청남 2005-08-10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미우치 스즈에의 동명 만화 원작의 신작 TV 애니메이션 <유리가면>이 일본에서 DVD로 발매된다.

연극에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난 주인공 마야와 그녀를 둘러싼 인간군상을 통해 화려한 연극의 세계를 그리고 있는 <유리가면>은 1970년대부터 지금까지 장기 연재되고 있는 만화. 일본 내 단행본 판매량이 통산 5천만 부가 넘을 정도로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데 그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지난 80년대 TV 시리즈와 98년 3부작 OVA(오리지널 비디오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DVD는 올해 4월부터 일본 TV 도쿄 등지에서 방영이 시작된 신작 애니메이션을 수록한 것으로, 감독은 <기동전사 건담> 등에 참여하고 <아슬란 전기> 등을 감독한 하마츠 마모루가 맡았으며 고바야시 사나에, 모리카와 토시유키 등 유명 성우들이 참여했다. 원작의 연재기간이 길었던 나머지 어색했던 시대설정과 캐릭터들의 의상들을 참신하게 바꾼 것이 이번 작품의 특징이라고.

신작 <유리가면>은 총 50화로 완결이 예정된 가운데 그 중 1~4화까지를 담은 첫 번째 DVD가 오는 9월 22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가격은 일본 애니메이션으로서는 비교적 저렴한 수준인 2,940엔에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