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DVD Topic > 뉴스 > 해외 뉴스
<오프라 윈프리 쇼>, 20주년 맞아 DVD로

<오프라 윈프리 쇼>의 한 장면. 왼쪽은 게스트인 톰 크루즈.

인기 TV 토크쇼 <오프라 윈프리 쇼>가 방영 20주년을 맞아 DVD로 출시된다. 11월중 발매될 <오프라 윈프리 쇼> DVD는 윈프리 소유의 하포 프로덕션과 킹 월드, 파라마운트 홈 엔터테인먼트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한다.

DVD의 내용은 지난 20년간의 쇼 하이라이트와 대표적인 에피소드, 제작과정 영상, 윈프리의 인터뷰 등을 수록한 여러 장의 디스크로 구성된다. 또한 DVD 판매액 가운데 하포 프로덕션으로 돌아갈 수익은 역시 윈프리가 설립한 자선 기관인 엔젤 네트워크를 통해 자선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윈프리는 자신을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으로 만들어준 프로그램의 DVD 출시에 대해 “판매 수익을 통해 세상에 보답하고 싶으며 앞으로의 20년도 나의 진정한 소명인 전 세계의 여성과 어린이, 그리고 불우한 가정을 위한 봉사를 위해 바칠 것” 이라고 말했다.

<오프라 윈프리 쇼>는 미국에서만 매주 3천만 명이 시청하는 대표적인 토크쇼이며, 시청률 조사기관인 닐슨에 의해 18시즌 연속 최고 시청률을 수립한 토크쇼로 기록된 바 있다.

DVD 판매원인 파라마운트 홈 비디오는 최근 미국 시장에서 붐을 이루고 있는 TV 프로그램의 DVD 출시에 매진, 올해에만 250편 이상을 시장에 선보였다. 특히 <채플스 쇼 - 시즌 1 무삭제판>은 약 300만 세트의 판매고를 올려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팔린 TV DVD로 기록되었다. 파라마운트는 <오프라 윈프리 쇼>가 그 높은 지명도로 인해 <채플스 쇼>의 판매량을 능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