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DVD Topic > 뉴스 > 국내 뉴스
미소녀 첩보 애니 발매확정
한청남 2005-06-15

숱한 발매 연기로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던 일본 애니메이션 <R.O.D>가 드디어 오는 6월 23일 출시된다.

'Read Or Die'라는 말의 이니셜을 따서 지어진 제목의 <R.O.D>는 지난 2001년 첫 선을 보인 3부작 OVA(오리지널 비디오 애니메이션)로, 뛰어난 액션 연출과 수준 높은 작화 퀄리티를 통해 당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작품이다. 종이를 가지고 상대방을 공격하는 독서광 요미코 리드먼을 중심으로 독특한 개성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곤충기’로 유명한 파브르, 하늘의 개척자 오토 릴리엔탈 등 역사상 위인들을 악역으로 출연시킨 점이 이색적이다.

국내판 <R.O.D> DVD는 일본판이 출시된 지 4년 만에 선을 보이게 된 것인데, 이처럼 늦어진 이유는 일본 제작사의 까다로운 요구조건 때문. 제품의 디자인에서 내용물까지 현지에서 꼼꼼히 감수한 탓에 이제야 발매될 수 있었다는 것이 발매원인 대원디지털측의 이야기다.

일본판 DVD에 수록됐던 음성해설이 빠진 것도 일본 제작사가 해외판에 넣기를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대신에 30분 남짓한 각 에피소드를 3장의 디스크에 나눠 발매한 일본판 보다는 한 장에 디스크에 모든 내용이 담긴 국내판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 외, 위성채널 애니원에서 방영한 우리말 더빙 수록도 국내판만의 매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