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만화책 등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풀메탈패닉? 후못후>가 오는 6월 21일 뉴타입DVD를 통해 출시된다.
<풀메탈패닉? 후못후>는 2003년 일본 후지TV에서 방영된 작품으로 올해 4월부터 케이블 방송 투니버스를 통해 국내에 처음 선을 보이게 된 TV 애니메이션. 전쟁터에서 자라 전투밖에 모르는 주인공 사가라 소스케와 새침한 여고생 치도리 카나메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유쾌한 소동극을 그린 시리즈물이다. 주로 액션 위주였던 전작 <풀메탈패닉!>에 비해 코믹성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6장의 DVD에 총 17편의 본편이 담길 예정이며, 자막이 없는 오프닝과 엔딩 등 부가영상이 포함된다. 보통의 TV 시리즈답게 4:3 화면비를 지원하고 일반적인 돌비 디지털 사운드보다 깨끗한 음질의 리니어 PCM 음향을 수록했다. 작품 소개를 담은 부클릿과 함께 깔끔한 디지팩 패키지로 나올 계획이어서 마니아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실 <풀메탈패닉? 후못후>는 그간 DVD 발매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끊이질 않았으나, 전작 DVD 세트가 저조한 판매량을 보이면서 ‘과연 출시가 되는가’하는 우려를 낳기도 했던 작품. 이번 DVD에 우리말 더빙이 빠져있는 것이 팬들 사이에서 문제시되고 있지만, 제작사인 뉴타입DVD의 관계자는 “판매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비용절감을 위해 어쩔 수 없이 택한 선택”이라며 이해를 구했다.
[기사정정] 위의 기사 중 - “판매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비용절감을 위해 어쩔 수 없이 택한 선택”이라며 이해를 구했다 -라는 내용은 확인 결과, - “고용량의 일본어 리니어PCM 트랙으로 인해 한 디스크 안에 우리말 더빙을 삽입할 수 없었다”며 이해를 구했다. -로 정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