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DVD Topic > 뉴스 > 해외 뉴스
일본에는 이런 DVD도 나온다
한청남 2005-05-27

마니아 시장이 발달된 일본에서는 아이돌 관련 DVD를 비롯해 온갖 종류의 타이틀이 무수히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중에서 특히 국내에서 보기 드문 소재를 다룬 두 타이틀이 최근 출시 예정작으로 발표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첫 번째로 오는 6월 24일 발매될 는 수중발레계의 아이돌로 불리는 프랑스의 수영선수 비르지니 데듀의 모습을 밀착 촬영한 영상물. 2005년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위해 열심히 훈련하는 모습과 평상시의 개인적인 사생활 등을 담았다고. 비르지니 선수의 아름다운 자태를 담은 DVD 자켓만으로도 팬들을 유혹하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물의 요정 비르지니 데듀>

<가와구치 히로시 탐험 시리즈>

두 번째로 1980년대 일본 아사히TV에서 방영되면서 인기를 모았던 이 7월 21일 DVD 박스로 발매된다. 영화배우 고(故) 가와구치 히로시를 주축으로 한 탐험대가 세계각지를 돌며 미지의 생물이나 수수께끼의 장소를 탐험한다는 내용으로, 방영 당시 일본에서 일대 붐을 일으켰던 TV 다큐멘터리다. 이미 미확인 생물체 등을 소재로 한 시리즈가 지난 1월부터 DVD로 발매되기 시작했는데, 이번에 출시예정인 DVD 박스에는 브라질, 유고슬라비아 등지에 위치한 지하동굴을 탐험하는 내용을 담겨 있다.

국내에서도 프로게이머 임요한 선수의 모습을 담은 DVD와 와인, 요가 등을 소재로 한 DVD 등 참신한 내용의 기획 타이틀들이 종종 발매되고 있지만, 어려운 시장 여건상 그 수는 많지 않은 편이다. DVD 대중화를 위해서는 일본과 마찬가지로 영화나 음악 타이틀 이외에도 일반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시도가 지속되어야하지 않나 생각해볼 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