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레오파드

Il Gattopardo The Leopard

1963 프랑스,이탈리아

드라마, 전쟁 상영시간 : 205분

누적관객 : 732명

감독 : 루키노 비스콘티

출연 : 버트 랭커스터(돈 파브리지오 살리나) 알랭 들롱(탄크레디) more

  • 네티즌7.25
19세기 가리발디가 이탈리아를 통일했던 시기의 시칠리아를 배경으로 쇠락해가는 귀족들의 모습을 오페라처럼 그려낸 웅장하고 우아한 시대극.

통일 전쟁이 한창인 이탈리아, 가리발디가 이끄는 혁명군이 시칠리아에 상륙하자 유서 깊은 귀족가문의 공작 살리나(버트 랭카스터)는 동요하는 가족을 달랜다. 그 와중에 귀족신분으로 혁명군에 가담한 조카(알랭 들롱)가 전쟁 영웅이 되어 고향으로 돌아오고 살리나는 조카를 마을 시장의 딸인 안젤리카와 결혼시키려 하는데…

버트 랭카스터, 알랭 들롱의 탁월한 연기와 귀족들의 화려한 의상, 고급스런 실내장식 등 미장센에 대한 치밀한 연출이 돋보이는 이 작품은 <흔들리는 대지>, <로코와 그의 형제들>에 이어 시칠리아 3부작의 마지막 작품으로 1963년 칸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았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33)


동영상 (1)

제작 노트
[레오파드]는 귀족계급의 가치가 쇠락해가는 과정을 웅장하고 우아하게 묘사한 시대극이다. <흔들리는 대지>, <로코와 그의 형제들>에 이어지는 루키노 비스콘티의 시칠리아 3부작 중 마지막 작품으로, 현대 프롤레타리아 계급의 삶을 담아낸 전작들과는 달리 역사적 변혁기의 인물들을 통해 사라져가는 것들의 비애를 그리고 있다.
[레오파드]는 특정계급의 삶을 구성하는 의상, 관습, 예법 등에 대한 치밀하고도 유물론적인 관찰과 비스콘티 특유의 멜로드라마적 서사가 빼어나게 결합되어 대단한 정서적 감흥을 불러일으키는 걸작이다. 버트 랭카스터의 탁월한 연기와 클라우디아 카르디날레의 매혹적인 미모 또한 감탄을 자아낸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