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미져리

Misery Misery

1990 미국 청소년 관람불가

스릴러, 범죄, 드라마 상영시간 : 107분

개봉일 : 1991-03-01 누적관객 : 1,654명

감독 : 로브 라이너

출연 : 캐시 베이츠(애니 윌크스) 제임스 칸(폴 셸던) more

  • 네티즌7.64
폴은 <미저리>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지만 자기의 소설이 싸구려라는 죄의식에 시달린다. 그는 연작소설 <미저리>의 주인공을 죽이고 소설을 끝낸 뒤 방향전환을 하고자 한다. 그런데 소설을 탈고하고 산중의 호텔에서 떠나오던 폴은 폭풍에 차가 전복되서 팔, 다리가 부러진다.

폴은 전직 간호원인 애니의 간호로 정신을 차린다. 그런데 처음에는 상냥하고 온화했던 애니는 차츰 <미저리>에 대한 집착을 드러내는데, 그녀는 <미저리>를 다시 쓰라고 폴에게 강요한다. 소설의 주인공과 자기를 동일시하며 거의 광적으로 폴의 작품을 숭배하던 애니는 폴이 빠져나가려 하자 그를 침대에 묶고 망치로 다리를 부러뜨린다. 결국 폴은 애니의 요구대로 <미저리>를 다시 쓰지만, 폴이 원고를 불태우자 사투가 벌어진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9)


제작 노트
'91 골든 글러브, 아카데미여우주연상 수상작(캐시 베이츠) 스티븐 킹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자동차 사고로 부상당한 인기 추리 작가가 자신의 열성팬에게 감금당하면서 벌어지는 린치와 광적인 집착을 그린 스릴러로, 국내 개봉시 큰 화제를 모았다. <마라톤 맨> 등 수많은 할리우드 영화의 원작과 각본을 쓴 윌리엄 골드먼이 각색했고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때>의 명감독 로브 라이너의 연출했는데, 작품성과 흥행 양면에서 모두 성공을 거두었다. 특히 섬뜩한 사이코 역으로 극찬을 받은 캐시 베이츠는 '91 골든 글러브와 아카데미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다.
more

배우와 스탭

감독

출연

수상내역

  • [제6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주연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