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베를린 천사의 시

Der Himmel über Berlin Wings of Desire

1987 프랑스,독일

판타지, 멜로·로맨스, 드라마 상영시간 : 127분

개봉일 : 1993-05-15 누적관객 : 1,401명

감독 : 빔 벤더스

출연 : 브루노 간츠(다니엘) 솔베이그 도마르틴(마리온) more

  • 네티즌8.00
베를린에 내려온 두 천사, 다미엘과 카시엘은 어린 아이의 눈에만 보일 뿐 어른들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다. 다미엘과 카시엘은 베를린의 거리를 순회하며 병들고 가난에 찌든 노인이나 상념에 빠진 사람들에게 위로의 손길을 뻗친다. 하지만 천사들은 사람들만이 느낄 수 있는 커피나 담배 맛을, 부드러운 여체를 느낄 수 없다. 그러던 어느날 다미엘은 서커스단에서 공중그 네를 타는 마리온을 보곤 사랑에 빠지게 된다.

마리온을 잊을 수 없게된 다미엘은 카시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천사의 생활을 포기하고 인간이 되기로 하고, 인간으로 지상에 내려온 다미엘은 자신처럼 천사의 길을 포기하고 인간이 된 사람을 만나면서 인간이 된 천사가 적지 않음을 알게 된다. 결국 카시엘은 천사로서의 임무를 마치고 다시 승천하고, 다미엘은 한 여인의 남자로 지상에 남게 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0)


제작 노트
빔 벤더스와 독일 최고의 극작가 피터 한트케가 공동 각본을 쓰고, 빔 벤더스 감독의 뛰어난 연출력을 보여준 작품으로 칸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했다. 감독은 외국에서 영화작업을 해오다 다시 독일 베를린으로 돌아와 영화를 만들게 되면서 그의 영화인생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걸작 <베를린 천사의 시>를 만들게 된 것이다. 이 영화는 흑백과 컬러라는 이미지의 대비가 인상적인데, 이는 영적인 것과 물질적인 것, 영원과 현실, 천사와 인간의 시선 등의 주요 의미들을 표현하는 중요한 영화적 장치라고 할 수 있다. 젊은 영화팬들에게는 니콜라스 케이지, 멕 라이언 주연의 할리우드영화 <시티 오브 엔젤>의 원작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