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거짓말쟁이 빌리

Billy Liar Billy Liar

1963 영국 12세이상관람가

드라마, 코미디 상영시간 : 98분

감독 : 존 슐레진저

출연 : 톰 커트니(빌리) 윌프레드 피클즈(제프리) more

  • 네티즌6.00
빌리는 언제나 반복적인 무미건조한 생활 속에서 자신이 영웅이 되는 공상을 하며 하루하루를 보내는 게으르고 무책임한 청년으로 장의사의 직원이다. 모두에게 인정을 받지 못하는 빌리가 악의없이 비난을 벗어나기 위해 시작한 거짓말은 또 다시 거짓말을 낳고. 점점 불어나 걷잡을 수 없이 커져 빌리의 삶은 온통 거짓으로 뒤죽박죽이 된다.
두 여자에게 약혼을 약속하고 그 사이에서 또 다른 거짓말들로 일관하는가 하면, 직장의 물건을 집으로 가져와 숨겨놓기도 하고 작은 액수의 돈을 횡령해 난처한 상황에 빠지기도 한다.
빌리는 거짓으로 일관된 이런 생활과 주위의 수모와 비난을 피해 런던으로 가서 유명한 코메디언의 대본작가로 성공하고 싶은 꿈을 꾸지만 역시 꿈에 그치고 실행에 옮기지를 못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3)


제작 노트
미국에 우디 앨런이 있다면, 영국에는 존 슐레진저가 있다. 이들을 일대 일로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일상생활 속에 담긴 보통사람들의 우여곡절을 주로 다룬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존 슐레진저 감독 은 뛰어난 연기지도로 유명한 단편영화 감독 출신이다. 그는 시골에서 도시로 상경한 청년의 추락을 다룬 영화 (미드나잇 카우보이)를 통해 유명해진 감독.

(거짓말쟁이 빌리)는 "한 가지 거짓말을 위해서는 일곱 가지의 거짓말이 필요하다"는 신학자 마틴 루터의 말을 연상시킨다. . 무기력한 보통사람들의일상에 지친 모습과 좌절된 꿈을 그려낸 이 영화는 잠 커트니의 해학적인연기와 (닥터지바고)의 줄리 크리스티의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