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드라큘라

Dracula Dracula

1931 미국 12세이상관람가

판타지, 공포 상영시간 : 75분

누적관객 : 376명

감독 : 토드 브라우닝

출연 : 벨라 루고시(드라큘라 백작) 헬렌 챈들러(미나) more

  • 네티즌7.25
영국의 젊은 변호사 조나단 하커(데이비드 매너스)는 드라큘라 백작(벨라 루고시)의 의뢰를 받고 트란실바니아로 파견된다. 하지만 백작은 하커의 약혼녀 미나(헬렌 챈들러)의 순결에 상처를 입히게 된다. 루시(프란세스 데이드) 또한 그에게 피를 빨린 후 뱀파이어로 변한 상태다. 이제 반 헬싱(에드워드 반 슬로언)이 루시의 병을 고치러 나타난다.

런던에서 온 렌필드는 드라큐라 백작의 최면에 걸려 그의 노예가 된다. 렌필드는 드라큐라가 런던까지 항해하는 동안 그를 옆에서 지키고 보좌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런던에 도착한 드라큐라는 먼저 루시의 목을 물어 피를 빨아 먹고, 그녀를 뱀파이어로 변화시킨 후 그녀의 친구이자 젊은 변호사 조나단 하커의 약혼녀인 미나에게 관심을 돌린다.
한편, 미나의 건강이 점점 눈에 띄게 악화되자 그녀의 아버지 시워드 박사는 반 헬싱을 부르고 반 헬싱은 드라큐라 백작이 뱀파이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8)


제작 노트
드라큘라 영화의 원조. 개봉 당시 실신한 관객을 옮기기 위해 극장에 구급차가 대기했다는 소문이 있을 정도로 벨라 루고시가 연기한 드라큘라가 무서웠다. 브람 스토커의 원작을 브로드웨이에서 무대화했을 때에 주연한 루고시를 토드 브라우닝 감독이 기용한 것인데, 지금 사람들의 뇌리에 있는 드라큘라의 이미지상을 확고히 세운 루고시는 이후 일생을 드라큘라 배우로 보냈다. 56년에 그가 사망했을 때 드라큘라 망토와 함께 매장되었다고 한다.


원작의 모티프가 된 인물은 15세기 왈라키아 공국의 영주였던 블라드 체페슈이다. 체페슈는 루마니아어로 ‘꼬챙이’를 뜻하는데 이것은 전쟁 포로나 국내범법자를 긴 꼬챙이를 이용한 잔인한 방법으로 처형했다고 해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이처럼 소설의 모델이 될 정도로 잔혹한 인물로 알려져 있으나 루마니아사에서는 오스만투르크제국의 군대를 물리친 용장으로 유명하다. 스토커의 소설은 흡혈귀 소설의 원조가 되었고, 이후 영화, 연극, 뮤지컬 등으로 각색되어 공연되기도 했다. 1927년 H.딘에 의해 연극으로 공연되었고, 영화로는 1931년(미국의 토드 브라우닝 감독, 벨라 루고시 주연), 1958년(영국의 테렌스 피셔 감독, 크리스토퍼 리 주연), 1967년(로만 폴란스키 감독)에 각각 상영되었다. 이러한 영화에서 드라큘라를 언제나 사악한 악마로만 묘사했으나 1992년 프랜시스 F.코폴라가 감독한 영화에서는 처음으로 드라큘라를 긍정적이고 동정적으로 묘사하여 주목을 받았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