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부터 못된 아이들은 조심해... 말썽부리면 끝이야!
세드릭 브라운은 아내를 일찍 여의고, 올망졸망한 일곱 아이를 키우는 홀아비 아빠다. 그는 너무 많은 아이들을 키우느라 재정상태도 일찍이 바닥나서, 그나마 아내의 부자 고모인 아델라이드 백작부인으로부터 받는 원조가 없다면 거리로 나앉게 될 상황에 놓여있다. 그렇게 되면 사랑하는 아이들과도 생이별을 해야 할 판. 그런데 아델라이드 고모는 세드릭이 혼자 애들을 키우는 걸 못마땅해 하며, 한 달 안에 재혼을 하지 않으면 원조를 끊겠다고 압력을 넣어온다. 하는 수 없이 세드릭은 평판이 안 좋은 퀴클리란 여자와 맘에도 없는 결혼을 서두른다.한편 아빠의 속사정을 모른 채, 그가 자신들한텐 신경도 안 쓰고 새장가들 생각만 한다고 여긴 아이들은 보모들이 오는 족족 쫓아내고, 일부러 심한 말썽을 피워 아빠의 관심을 끌려고 한다. 그런데 더 이상 어디서 유모를 구해볼 도리가 없게 된 그들 집에 신비한 힘을 가진 맥피가 홀연히 나타나는데...
동영상 (1)
씨네21 리뷰
벼랑 끝의 가정을 구하는 마법, <내니 맥피: 우리 유모는 마법사> by 남다은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내니 911>이라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있다. 부모들은 자신들의 힘을 벗어난 악질 말썽꾸러기 아이들을 교화하기 위해 베테랑 ‘내니’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내니들은 한 가정에 며칠간 머무르며 부모의 잘못된 교육 방식부터 아이들의 행동 방식까지 집안 곳곳에 뿌리박힌 ‘나쁜’ 습관들을 지적한다. 엄격한 표정과 딱딱한 영국... 워킹 타이틀의 가족 코미디, <내니 맥피: 우리 유모는 마법사> by 김나형 홀아비 세드릭(콜린 퍼스)은 일곱이나 되는 아이들을 기르느라 이럭저럭 파산에 이르렀다. 아내의 부자 고모의 원조만이 유일한 밥줄. 그런 아델라이드 고모는 세드릭이 혼자 애들을 키우는 것이 못마땅하여, 한달 안에 재혼을 하지 않으면 원조를 끊겠다고 선언한다. 다들 말썽꾸러기들이긴 해도, 사랑하는 아이들과 생이별할 수는 없는 일. 세드릭은 그야말로 ‘아무나’ 골라잡고 ...- 제작 노트
-
2003년 로맨틱 코미디 화제작이었던 <러브 액츄얼리>의 스타들이 제작사 ‘워킹 타이틀’의 부름으로 3년 만에 다시 뭉쳤다. <러브 액츄얼리>의 화려 했던 각 러브스토리의 주인공들이 <내니 맥피>에서 각각 주연을 맡아 영국에선 이미 화제를 불러 일으켰고 최종 흥행결과는 <레모니 스니켓>을 제치고 당당히 우위에 올라서 다시 한번 <러브 액츄얼리>팀의 저력을 보여준 작품이다.more
엠마 톰슨은 <러브 액츄얼리>에서 바람 피는 남편을 둔 그러나 자제할 아는 현명한 부인으로 출연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이번 <내니 맥피>에서는 7명의 악동을 홀로 키우는 홀아비를 가장으로 둔 집안의 유모로 들어와 집안을 다시 화목하게 일으켜 세우는 역할을 하여 역시 따듯한 연기를 보여 주게 된다. 더불어 이 작품의 각본을 맡아 <센스 엔 센서빌리티> 이후 그녀의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 주었다.
콜린 퍼스는 <러브 액츄얼리>에서 말이 안 통하는 포르투갈 출신의 가정부 여성을 사랑하여 포르투갈까지 사랑의 여행을 떠나는 순애보를 보여주어, 많은 여성들에게 로맨틱한 배우로 기억되고 있다. 이번 작품에서도 아이들은 물론 사랑을 지키는 따듯한 로맨틱한 남자로 출연, 그만의 특유의 무뚝뚝하면서도 속정 깊은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토마스 생스터는 <러브 액츄얼리>에서 한 소녀를 짝 사랑하여 드럼까지 배워가면서 자신의 사랑을 보여 주어 관객의 눈물샘을 자아내게 하였던 아역 스타 이다. <내니 맥피>에서는 연기 변신을 시도하여 7명의 아이들 중 맏이로 출연, 최고의 악동 기질을 보여 주게 된다. 그러나 나중엔 사랑스런 소년으로 변하면서 <러브 액츄얼리>에서 볼 수 있었던 매력적인 소년의 이미지를 보여주게 된다.
<내니 맥피: 우리 유모는 마법사>는 모든 유모들이 포기한 7명의 아이들을 돌보겠다고 선언하면서 ‘내니 맥피’라는 마법사가 세드릭 브라운이라는 홀아비 집 앞에 홀연히 나타난다. 그녀의 출현 이후 절망에 빠졌던 홀아비와 7명의 악동들은 그녀의 마법과 사랑으로 다시 행복한 가정을 이루게 된다.
<내니 맥피:우리 유모는 마법사>는 60년대 화제가 되었던 <메리 포핀스>의 따듯함과 환상의 세계를 만날 수 있는 작품이다. 환상적인 화려한 영상과 7명의 악동들의 자연스럽고 사랑스런 연기는 어른이나 아이들 모두 한 마음이 되어 환상의 세계 속으로 빠져 들게 한다.
배우와 스탭
감독
출연
-
(맥피 역)
-
(세드릭 브라운 역)
-
(사이먼 브라운 역)
-
(에반젤린 역)
-
(퀴글리 부인 역)
-
(휜 역)
-
(자울스 역)
-
(블래더윅 부인 역)
-
(아델라이드 대고모 역)
-
(엘리자 브라운 역)
-
제작
팀 베번
린지 도란
에릭 펠너
데브라 헤이워드
-
각본
엠마 톰슨
-
촬영
헨리 브래험
-
음악
패트릭 도일
-
편집
저스틴 크리쉬
닉 무어
-
미술
마이클 하웰스
-
분장
피터 킹
-
원작
크리스티아나 브랜드
-
의상
닉 에드
-
제작총지휘
리자 차신
-
제작
유니버셜 픽쳐스
워킹 타이틀 필름즈
-
배급
UIP 코리아
-
수입
UIP 코리아
-
공식홈
http://www.nannymcph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