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나의 그리스식 웨딩 2

My Big Fat Greek Wedding 2

2016 미국 15세이상관람가

코미디 상영시간 : 94분

개봉일 : 2016-03-30 누적관객 : 38,186명

감독 : 커크 존스

출연 : 니아 발다로스(툴라) 존 코베트(이안) more

  • 씨네215.67
말 많고 흥 많은 오지랖 3大 가족을 소개합니다!

1대 결혼 ??년 차, 기억도 가물가물한 고집불통 할배할매 ‘거스&마리아’ 부부
2대 결혼 17년 차, 현실 앞에 가족걱정밖에 안 남은 걱정폭발 ‘툴라&이안’ 부부
3대 결혼? 아~몰랑, 일단 연애부터 내 맘대로 하고 싶은 까칠절정 여고생 ‘패리스’

가족의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한 ‘툴라’에게 남은 건
달콤한 허니문의 기억이 아닌 200% 리얼한 현실뿐!
여전히 고집불통인 부모님에 반항을 시작한 까칠한 딸까지!

부모님은 말하셨지,
“너도 딱 너 같은 자식 낳아서 똑같이 당해봐라~!”
폭풍공감! 하루도 바람 잘 날 없는 ‘툴라’와 오지랖 3大가족의 리얼 라이프가 시작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7)


전문가 별점 (3명참여)

  • 4
    이용철과대평가된 전편의 거품 빠진 속편
  • 7
    문동명더 많은 주인공, 더더 커진 귀여움
  • 6
    유지나21세기, 웃겨야 하는 가족주의 내막 탐구
제작 노트
ABOUT MOVIE 1

전세계 흥행 레전드가 돌아왔다!
제대로 된 빅웃음! 100% 공감! 장착해 우리 곁으로 돌아온 <나의 그리스식 웨딩 2>

2002년 당시 북미 박스오피스 38주간 TOP 10 랭크, 500만 달러의 제작비만으로 3억 5천만 달러의 수익을 거두며 흥행 돌풍을 일으킨 빅히트 레전드 <나의 그리스식 웨딩>이 두 번째 이야기를 들고 찾아온다.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든 <나의 그리스식 웨딩>의 성공은 유쾌한 스토리와 공감도 높은 소재를 통해 관객들과 ‘통’하고 흥행의 ‘맥’을 제대로 짚은 영화의 온전한 힘만으로 일궈낸 결과였다. 그리하여 대표적 로맨틱 코미디 영화인 <왓 위민 원트>, <귀여운 여인>은 물론 액션 블록버스터 <진주만>, <미션 임파서블 2>의 흥행 수익을 뛰어 넘는 메가 히트를 기록했고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그리고 이러한 흥행 전작의 바톤을 이어받기 위해 13년 만에 <나의 그리스식 웨딩 2>가 다시 돌아온다. 결혼에 골인하기 위해 고군분투한 ‘툴라’(니아 발다로스)와 ‘이안'(존 코베트) 커플을 비롯해 부모님과 그리스 대가족 등 1편의 흥행을 이끈 주연배우들이 모두 그대로 다시 출연하고 딸 ‘패리스’(엘레나 캠푸리스) 등 뉴페이스들이 등장한다. 이처럼 이번 작품은 전작이 지닌 독특한 매력은 고스란히 간직한 채 늘어난 가족 구성원만큼 풍성한 에피소드, 더욱 강력해진 캐릭터로 무장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1편 못지 않은 웃음과 공감을 장착해 우리 곁에 돌아오는 이번 작품은 3월 말, 다시 한번 관객들의 사랑을 듬뿍 받을 것으로 보인다.

ABOUT MOVIE 2

배우 톰 행크스, <맘마미아!> X <피치 퍼펙트> 제작진의 2016년 빅 프로젝트!
전편에 이어 다시 한 번 제작에 참여하며 영화의 신뢰도를 더하다!

<나의 그리스식 웨딩 2>는 눈에 띄는 제작자들이 참여한 작품이다. 메가 히트를 기록한 전작에도 참여했던 할리우드 연기파 배우 톰 행크스는 영화 <포레스트 검프>, <캐스트 어웨이>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인상 깊은 연기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것 뿐 아니라, <밴드 오브 브라더스>, <폴라 익스프레스>, <맘마미아!> 등 다양한 작품의 기획 및 제작에 참여한 일명 믿고 보는 제작자이기도 하다. 여기에 그리스를 배경으로 특별한 결혼식이 펼쳐지는 영화 <맘마미아!>, FBI 수습요원과 사람의 마음을 파고드는 한니발 박사의 숨막히는 스릴러 <양들의 침묵>을 비롯해 미국 TV 채널 HBO의 세계 2차 대전을 다룬 드라마 <더 퍼시픽>(The Pacific) 등의 TV 시리즈를 제작 및 기획한 게리 고츠먼 역시 참여했다. 더불어 천상의 보이스 배틀이 펼쳐지는 <피치 퍼펙트> 시리즈, <철없는 그녀의 아찔한 연애코치> 등을 제작한 폴 브룩스가 전작에 이어 <나의 그리스식 웨딩 2>까지 참여해 영화는 물론, 장르적인 재미에도 신뢰도를 더하고 있다. 다양한 영화와 TV 시리즈로 오랜 시간 동안 경력을 쌓으며 필모그래피를 채워간 최강 제작자 3인방의 선구안은 그들의 전작에 이어 <나의 그리스식 웨딩 2>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ABOUT MOVIE 3

여전히 말 많고 흥 많은 그리스 3大가족의 리얼 라이프
가족은 더 늘어나고 사건사고는 더 버라이어티해진 전국민 공감 코미디가 펼쳐진다!

전작 <나의 그리스식 웨딩>은 모태솔로 그리스 여자 ‘툴라’가 오지랖 넓은 그리스 가족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미국인 남자 ‘이안’을 만나 첫 눈에 반해 결혼에 골인하는 로맨틱 코미디다. 그로부터 17년 후의 이야기를 그린 <나의 그리스식 웨딩 2>는 세월이 흐른 만큼 더욱 강해져서(?) 돌아왔다.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꼬장꼬장한 고집불통 1대 ‘거스’(마이클 콘스탄틴) & ‘마리아’(레이니 카잔)와 리얼한 현실 앞에 로맨틱한 데이트는 미뤄둔 걱정폭발 2대 ‘이안’ & ‘툴라’ 부부는 1편에 이어 등장하고, 여기에 ‘툴라’의 고민을 배가시킬 인물로 3대 까칠 절정 여고생 딸 ‘패리스’(엘레나 캠푸리스)까지 합류했다. 더불어 한 집 건너 한 집에 사는 누나라면 껌뻑 죽는 남동생네 가족, 야한 얘기 전문인 ‘오지라퍼’ 이모 할머니를 비롯한 친척들은 지나치게 말이 많고 못 말릴 정도로 흥이 많아 사사건건 참견, 말 그대로 조용할 날 없는 그리스 대가족의 진수를 보여줄 전망이다. 동시대에 살지만 각각 다른 생각을 갖고 사는 1대부터 3대까지 다양해진 세대만큼 풍성해진 이야기와 웃음으로 13년 만에 돌아오는 영화 <나의 그리스식 웨딩 2>는 ‘가족’ 이라는 공감도 높은 소재에 3대가 모여 빚어내는 기분 좋은 웃음으로 대한민국 전세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ABOUT MOVIE 4

주연배우 니아 발다로스의 고민이 영화로?!
그래서 더욱 리얼한 <나의 그리스식 웨딩 2>, 순도 100% 공감도 눈길!

영화 <나의 그리스식 웨딩>이 마치 누군가가 실제 겪은 리얼한 에피소드로 채워져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면 그건 바로 ‘툴라’ 역의 주연 배우 니아 발다로스, 그녀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했기 때문일 것이다. 실제 그리스계인 니아 발다로스는 배우의 꿈을 안고 토론토의 한 극장 매표소 직원으로 일하던 중 우연한 계기로 배우 인생을 시작하게 된다. 출연 배우가 공연 시작 10분 전 갑자기 병원으로 실려가게 되자 무대에 서게 된 이색적인 데뷔의 소유자인 것. 이 이색적인 데뷔 공연은 의문의 한 관객으로 인해 이후 영화로까지 제작된다. 그녀의 데뷔 공연을 본 배우 톰 행크스의 부인 리타 윌슨이 그리스식 결혼을 둘러싼 유쾌한 이야기를 그린 공연 내용과 배우의 공감을 유발하는 연기에 반해 남편에게 추천, 영화를 제작하게 된 것이다. 배우 자신이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그리스 가족과 결혼 문화에 대해 유쾌하게 풀어낸 각본은 바로 영화 <나의 그리스식 웨딩>의 제작, 흥행으로 이어졌고, CBS 시트콤으로까지 만들어져 많은 사랑을 받았다.

전작이 로맨틱 코미디로의 장점이 강했다면 세월이 흐른 만큼 더욱 따뜻한 시선이 담긴 이번 <나의 그리스식 웨딩 2>는 가족 캐릭터 하나 하나에 담아낸 애정은 물론 예리한 작가의 눈으로 포착한 캐릭터의 디테일이 강해져 생활밀착형 코미디로 더욱 막강해졌다. ‘이제 그 이후의 이야기를 할 준비가 되었다’라고 자신 있는 포부를 밝힌 니아 발다로스, 그녀가 깊이 고민하고 경험했을 이야기들이 고스란히 반영된 이번 작품은 관객들의 마음을 훔칠 것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