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하와이 연정

An Attachment in Hawaii

1967 한국

드라마

감독 : 현상열

출연 : 김진규 남정임 more

어릴 때 부모가 이혼한 경애(남정임)는 아버지를 찾아서 하와이로 떠난다. 그 곳에서 경애는 어머니가 생존 시에 주치의가 되다시피 어머니를 도와준 닥터 박(김진규)을 만난다. 한편 경애의 아버지(정민)는 하와이 현지에서 성공한 사업가이지만 하반신 불수의 몸이다. 경애 아버지의 비서(김희갑)는 경애가 온 사실을 알려주고 만날 것을 권하지만 경애 아버지는 경애 어머니에 대한 과거의 증오 때문에 모른 체하고 만나지 않는다. 시간이 흐르면서 닥터 박과 경애는 사랑하는 사이가 되지만 과거 경애 어머니와 정을 통했던 로버트의 동생(이대엽)은 경애를 유혹하려고 한다. 경애 아버지는 경애를 위기에서 구해주지만 쓰러지고 만다. 결국 경애 아버지는 숨을 거두게 되는데...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제작 노트
<하와이 연정>은 비극적인 가족사를 배경으로 하는 통속 가족 드라마, 통속 멜로 드라마다. 특기할 만한 것은 최초로 하와이 현지 로케를 한 영화인데 총천연색 컬러 시네마스코프 화면 속에서 당시 하와이의 풍광이 시원스레 펼쳐진다. 1967년 1월 1일 신정 프로로 국제 극장에서 개봉되었는데 당시 광고 문구에 ‘격정의 태양 아래 작열하는 사랑, 이국의 정취 가득한 아름다운 애정의 역사, 태평양을 건너뛰고 사상 최초의 하와이 올로케!!....이렇게 적혀 있었다고 한다.
현상열 감독(1930 - )은 매우 생소한 감독인데 전조명 촬영 감독 증언에 의하면 현상열 감독은 현제명의 아들로서 1961년 <구두닦이>로 감독 데뷔를 하였고, 이 영화 <하와이 연정(1967)>을 만든 이후 영화계를 떠났다고 한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