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예술의 진정 유일한 형태는 재즈와 블루스”라고 생각하는 클린트 이스트우드, 카네기홀에서 제이 맥샨과 함께 피아노 연주 공연을 하기도 했던 그가 ‘피아노 블루스’를 소개하는 것은 이상할 것이 없다.
18세기 초 피아노의 탄생에 관한 설명으로 영화를 시작한 클린트 이스트우는 피아노 블루스의 거장들을 한명씩 차례로 만난다. 그는 레이 찰스, 데이브 브루벡, 제이 맥샨, 닥터 존의 옆에서 조용히 그들의 연주를 지켜보거나, 옛 추억을 되짚으며 대화하거나, 같이 박자를 맞추면서 한편의 넉넉한 음악영화를 만들어낸다.
같은 시절을 살아온 그들은 아트 타툼, 미드 럭스 루이스, 오스카 피터슨, 패츠 도미노, 냇 킹 콜 등 그들 세대에 음악적 영감을 심어준 선구자들을 기억해내며 아이처럼 즐거워한다. 특별히 어떤 영화적 장치없이 그저 인물을 만나 추억의 소사를 나누는 것에 불과한데도, <피아노 블루스>에는 노장들 사이의 시간의 연대가 진정한 향취로 배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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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세기 초 피아노의 탄생에 관한 설명으로 영화를 시작한 클린트 이스트우는 피아노 블루스의 거장들을 한명씩 차례로 만난다. 그는 레이 찰스, 데이브 브루벡, 제이 맥샨, 닥터 존의 옆에서 조용히 그들의 연주를 지켜보거나, 옛 추억을 되짚으며 대화하거나, 같이 박자를 맞추면서 한편의 넉넉한 음악영화를 만들어낸다.
같은 시절을 살아온 그들은 아트 타툼, 미드 럭스 루이스, 오스카 피터슨, 패츠 도미노, 냇 킹 콜 등 그들 세대에 음악적 영감을 심어준 선구자들을 기억해내며 아이처럼 즐거워한다. 특별히 어떤 영화적 장치없이 그저 인물을 만나 추억의 소사를 나누는 것에 불과한데도, <피아노 블루스>에는 노장들 사이의 시간의 연대가 진정한 향취로 배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