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그녀에 대해 알고 있는 두세가지 것들

2 ou 3 choses que je sais d`elle Two or Three Things I Know About Her

1967 프랑스

드라마 상영시간 : 90분

개봉일 : 2002-12-13

감독 : 장 뤽 고다르

출연 : 마리나 블라디(줄리에트 장송) 안니 뒤 프레이(마리안) more

  • 네티즌6.00
자동차 수리공인 남편과 두 아이를 데리고 아파트에 사는 젊은 주부 줄리에트 장송은 어느날 저녁에서 그 다음날 저녁 사이의 낮 시간동안 파리에서 매춘을 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3)


제작 노트
영화는 고다르가 지극히 낮은 목소리로 브레히트를 인용하는 배우 마리나 블라디와 그녀가 연기하는 캐릭터 줄리에트 장송을 소개하면서 시작한다. 영화는 고다르의 중요 주제 가운데 하나인 매춘에 빠져들고마는 그녀를 따라간다. 그러나 그녀 줄리에트가 이 영화가 지칭하는 유일한 ‘그녀’는 아니다.

은밀히 속삭이는 듯 까다로운 사색의 편린들을 토해내는 고다르는 그녀의 발걸음 사이사이에다가 현대사회에 대한 다양한 소묘들을 끼워넣었다. 그렇게 해서 고다르는 ‘그녀’란 다름아닌 변모해 가는 파리임을, 잔혹한 자본주의임을, 아둔한 소비주의임을, 결코 멀지만은 않은 베트남임을, 그리고 인식론적 패러다임으로서 구조주의 등등임을 알려준다.

영화로 쓰여진 일종의 사회학적 에세이이면서 그 모든 것에 대한 성찰인 이 영화는 정치에 본격적으로 경도되기 이전 시기의 고다르 영화들 가운데 지적으로 가장 풍부한 것으로 꼽을만한 작품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