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한 통화로 수천억이 오고 가는 냉혹한 사채시장!
그 속에서 가장 치밀하고 잔혹한 ‘설계’가 시작된다!
세상에 제일 독한 사채업자로 알려진 그녀 세희. 너무나 악랄한 방법으로 돈을 빌려간 사람에게서 돈을 뜯고, 돈을 위해서라면 남자를 유혹 그 집안을 파탄 내고 남자를 폐인으로 만들고, 돈을 갚으려는 사람에게서도 담보로 걸린 물건이 좋으면, 갖은 핑계로 돈을 못 갚게 하거나 다른 모사를 꾸며 물건을 자기 소유로 돌리는 악독한 그녀. 그런 그녀 곁에 두 남자가 있다. 한 명은 그녀의 돈 줄과 그녀의 사업 뒷 배경이 되 주었던 인호, 한 명은 그녀의 모든 사랑을 받는 지극히 평범한 사내 연우. 하지만, 자신의 심복인 민영에게 이 두 사람을 모두 빼앗기게 되고 세상의 모든 일에는 그 만큼의 댓가가 따른다는 것을 뒤 늦게 알게 되는데...
more
그 속에서 가장 치밀하고 잔혹한 ‘설계’가 시작된다!
세상에 제일 독한 사채업자로 알려진 그녀 세희. 너무나 악랄한 방법으로 돈을 빌려간 사람에게서 돈을 뜯고, 돈을 위해서라면 남자를 유혹 그 집안을 파탄 내고 남자를 폐인으로 만들고, 돈을 갚으려는 사람에게서도 담보로 걸린 물건이 좋으면, 갖은 핑계로 돈을 못 갚게 하거나 다른 모사를 꾸며 물건을 자기 소유로 돌리는 악독한 그녀. 그런 그녀 곁에 두 남자가 있다. 한 명은 그녀의 돈 줄과 그녀의 사업 뒷 배경이 되 주었던 인호, 한 명은 그녀의 모든 사랑을 받는 지극히 평범한 사내 연우. 하지만, 자신의 심복인 민영에게 이 두 사람을 모두 빼앗기게 되고 세상의 모든 일에는 그 만큼의 댓가가 따른다는 것을 뒤 늦게 알게 되는데...
동영상 (6)
- 제작 노트
-
ABOUT MOVIE 1more
치밀하고 통쾌한 두뇌싸움을 그린 리얼 서스펜스 스릴러의 탄생!
<타짜><범죄의 재구성><작전> 속 최고의 긴장감이 부활한다!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혹한 사채업자 '세희'의 치밀한 설계와 복수의 과정을 그린 영화 <설계>는 오랜만에 스크린으로 복귀하는 배우 신은경이 가족과 자신을 파멸로 몰고 간 사채업자에게 복수하기 위해 밤의 세계로 몸을 던지는 이야기를 뜨거운 긴장감으로 그린 올 가을 단 하나의 본격 서스펜스 스릴러. 돈에 죽고 돈에 사는 냉혹하고 차가운 세계에서 살아가는 주인공들의 숨 막히는 두뇌 싸움과 통쾌한 복수를 그려낸 작품으로, 4년여 만에 스크린에 복귀하는 대한민국 연기파 배우 신은경이 주인공 ‘세희’ 역에 분해 새로운 복수의 여제가 탄생할 것을 알리며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인생의 나락으로 떨어진 한 여자가 피도 눈물도 없는 화류계와 사채업계에 발을 들여놓은 뒤, 180도 다른 삶을 살아가며 치밀한 복수를 준비하는 이야기를 그린 <설계>는 극이 진행되는 내내 보는 이들에게 결과를 예상할 수 없는 짜릿한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 또한 그 과정 속에 만난 주인공들이 벌이는 치밀한 두뇌 싸움, 물고 물리는 인물들의 처절한 욕망과 복수의 설계는 절체절명의 위기에 직면한 인물들의 모습을 반전에 반전으로 그려낼 것으로 더욱 기대를 자극하고 있다. 이처럼 영화 <설계>는 국내 관객들에게 숨 막히는 스릴과 짜릿한 긴장감을 안겨 주며 흥행에 성공했던 영화 <타짜>, <범죄의 재구성>, <작전> 등을 이어 주인공들의 치밀한 두뇌 싸움과 복수, 반전을 그린 닮은꼴 영화로 손꼽히며 올 가을 최고의 서스펜스 스릴러 무비로 급부상하고 있다.
ABOUT MOVIE 2
변화무쌍한 카리스마 여배우 신은경, 4년만에 스크린 복귀!
신드롬의 주역에서 믿고 보는 베테랑 연기자로 돌아왔다!
치밀한 복수를 설계하는 ‘팜므파탈’ 여인 변신!
1988년 KBS 드라마 [욕망의 문]으로 데뷔해 이후 매 작품마다 변화무쌍한 캐릭터 연기로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며 20년이 훌쩍 넘은 지금까지도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로 사랑 받고 있는 신은경이 영화 <설계>로 오랜만에 스크린에 복귀한다. 실존하는 사채업계의 거물들을 소재로 사회악처럼 뿌리내린 정, 재계의 지하세계를 냉혹하게 그려낼 서스펜스 스릴러 <설계>는 그 동안 TV드라마로 눈부신 활약을 해왔던 신은경이 영화 <두 여자> 이후 4년만에 스크린에 복귀작하는 작품으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은경은 돈에 죽고 돈에 사는 냉혹한 자들의 피도 눈물도 없는 전쟁을 담은 <설계>를 통해 과거 순수했던 소녀였으나 가족처럼 믿었던 이에게 배신 당하고 모든 것을 잃게 된 후 복수의 화신으로 돌변하게 되는 ‘세희’ 역을 맡아 또 한번의 파격 연기 변신에 나섰다. 극중 ‘세희’는 치밀한 작전을 주도할 중심 인물로, 삶의 전부를 잃고 복수를 위해 냉혹한 세계에서 성장한 사채업계 여자 대부. 자신을 파멸로 몰고 간 이에게 복수하기 위해 피도 눈물도 없는 사채업자로 180도 다른 성장을 하는 인물로 냉정하게 감정 컨트롤이 가능한 이면에 깊은 슬픔과 상처를 간직하고 있다. 사실은 누군가에게 사랑 받고 싶어 하는 양면적인 면모를 갖춘 인물 ‘세희’를 연기할 신은경은 묘한 카리스마를 지닌 캐릭터를 그녀만의 노련한 연기 내공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렇듯 최근에는 스크린보다는 브라운관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펼쳤던 배우 신은경이 4년 만에 <설계>를 통해 스크린에 복귀, 여느 때보다 열정적인 모습으로 영화 촬영에 임했으며 한층 농익은 연기력을 뽐낸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특히 신은경은 극 중 자신과 가족을 파멸로 몰고 간 사채업자에 대한 복수를 꿈꾸며 어두운 세계에 발을 딛게 되는 여인 ‘세희’를 매혹적이고 강력한 카리스마로 선보이며 다채로운 매력으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ABOUT MOVIE 3
치밀하고 냉정한 캐릭터들의 스크린 속 뜨거운 전쟁!
섹시 아이콘에서 한층 더 성숙해진 연기파 배우로 돌아온 ‘오인혜’
연륜 있는 실력으로 노련한 악역 연기를 선보일 ‘이기영’
브라운관을 사로잡은 몸짱 스타 ‘강지섭’의 스크린 첫 데뷔!
<설계>가 대한민국 연기파 배우 신은경이 4년여 만에 스크린에 복귀할 것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신은경뿐만 아니라 이번 영화에서 한 층 성숙한 연기력을 선보일 여배우 오인혜와 드라마와 스크린을 오가며 활발히 활동 중인 중년 배우 이기영, 첫 스크린 데뷔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강지섭의 합류로 그 시너지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들이 영화 속에서 열연을 펼칠 극중 캐릭터에 대한 관심도 함께 고조되고 있다. 신은경이 극중 ‘세희’로 분해 치밀한 작전을 주도할 중심 인물로 활약, 강인하지만 묘한 카리스마를 지닌 캐릭터를 그녀만의 연기 내공으로 선보인다면 배우 오인혜는 이러한 ‘세희’의 곁에서 함께 치밀한 설계를 이어갈 ‘민영’으로 분한다. 가시 없는 장미처럼 매혹적이지만 독을 품은 칼처럼 치명적인 여인 ‘민영’은 연약해 보이지만 삶이 벼랑 끝으로 몰리면서 자신을 파국으로 이끌지도 모르는 어두운 세계에 겁 없이 발을 들여놓는 악바리로 제2의 ‘세희’를 꿈꾸는 인물. 삶의 욕망을 이루기 위해 롤모델 ‘세희’를 만나 남자를 유혹해 목적을 이루는 독한 여인으로, 반전을 숨기고 있는 캐릭터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산할 예정이다. 오인혜는 그간 대한민국 섹시 스타로서 이름을 알리며 많은 화제를 이끌고 다녔지만, 이번 영화에서는 그간 보여주지 않았던 한층 더 성숙되고 발전된 연기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런 두 여인의 곁을 맴도는 두 명의 남자가 있다. 카리스마 있는 중년 배우 이기영이 분한 캐릭터 ‘인호’는 ‘세희’를 어둠의 세계로 인도하는 냉정하고 잔인한 사채업계의 큰 손. ‘세희’가 냉혹한 세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그녀를 전폭적으로 성장시켜주지만, 한 순간 적으로 돌변할 수 있는 예측 불가능한 인물로 표현된다. 또 다른 남자 ‘용훈’은 날카로운 야망을 숨긴 ‘세희’의 믿음직한 수행 비서. 사채업계로 들어선 ‘세희’를 도와 치밀한 설계를 함께 하는 행동대장으로, 조용하게 자신의 임무를 수행하는 철저한 인물이다. ‘용훈’은 언젠가 ‘세희’처럼 어두운 세계를 호령할 대부를 꿈꾸며 마음속에 엄청난 야망을 품고 있다. 2005년 SBS [하늘이시여]로 화려하게 데뷔, 최근 SBS 야생 예능프로그램 [정글의 법칙 in 인도양]에 출연하며 대세 스타로 떠오른 배우 강지섭이 마음 속에 비밀을 간직한 캐릭터 ‘용훈’을 묵직한 카리스마로 선보일 예정이다.
ABOUT MOVIE 4
돈과 권력이 최우선인 지금 이 시대의 이야기를 리얼하게 담아낸 <설계>
우리 사회의 부조리한 현실을 낱낱이 고발한다!
영화 <설계>는 현대 사회의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인 사채업계를 배경으로 하여, 모든 것이 돈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어두운 세계와 힘있는 자만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안타까운 현실에 대한 모든 것을 리얼하게 담아낸 작품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우리는 하루가 멀다고 신문과 뉴스를 통해 고금리의 사채로 인해 빚에 시달리고, 신용불량자가 되거나 가정경제가 파탄 나는 등의 사건을 접한다. 더 나아가서는 사채의 늪에서 빠져 나오지 못하고, 돈을 갚지 못한 피해자들이 성매매의 유혹에 빠지거나 상해와 살해 위협을 받는 충격적인 일들도 비일비재하다. 영화 <설계>는 사채업자에게 돈과 행복, 그리고 가족까지 빼앗긴 한 여자가 직접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혹하고 어두운 세계 속으로 뛰어 들어 치밀한 복수를 이어가는 과정을 통해 이렇듯 부조리한 우리 사회의 현실을 생생하고 리얼하게 담아냈다. 영화는 주인공 ‘세희’가 악독한 사채업자에 의해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한 순간에 잃게 되지만, 경찰조차도 힘 없는 그녀를 보호하는 대신 외면해 버리는 모습을 통해 약자보단 강한 자만이 보다 더 많이 가질 수 있고, 보다 더 큰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씁쓸하고 잔인한 현실을 그렸다. 또한 오직 돈만을 좇던 자들이 돈에 의해 파멸하는 모습 등을 통해 관객들로 하여금 맹목적인 돈에 대한 욕망으로 얼룩진 현대사회가 얼마나 위험한 것인가 하는 경각심까지 일깨워준다. 이처럼 <설계>는 모든 것을 잃은 뒤 냉혹한 사채업계의 대부로 거듭난 한 여인의 치밀한 복수극 속에 반전을 거듭하는 두뇌 게임, 숨막히는 서스펜스, 그리고 사회적 문제까지 녹여내며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