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부모님과 함께 생활하는 ‘빌’은 독립하라는 부모님의 권유에도 아랑곳 하지 않는다. 지속적으로 독립을 권유하는 부모, ‘빌’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고 고집만 부리는 카페 직원, 직장 상사의 불만과 허풍에 가득 찬 친구 ‘에반’까지… 이런 자극들이 ‘빌’의 분노를 폭발시키게 된다. 어느날, ‘빌’은 대학을 진학하겠다며 부모님에게 한없이 자랑스러운 아들의 모습을 보여 준 뒤, 그 누구도 상상하지도 못할 만큼 끔찍한 일을 벌이고야 마는데…
충격의 총기난사 사건! 그 끝을 확인하라!
more
충격의 총기난사 사건! 그 끝을 확인하라!
동영상 (1)
- 제작 노트
-
Hot Issuemore
화끈한 액션 & 최고의 반전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램페이지-더 테러리스트>!
1997년 미국 LA에서 실제로 일어난 사건을 모티브로 했다는 사실 화제!
1997년 2월 미국 LA, 과거 범죄를 저질러 교도소에 있던 래리와 에밀은 교도소 동기로 만나 최고의 부자가 되겠다는 포부로 오래 전부터 범행을 계획했다고 한다. 그들은 사건 당시 다양한 총기와 직접 만든 방탄복으로 중무장을 하고 은행을 털기 위해 노스 할리우드에 위치한 뱅크 오브 아메리카 은행으로 향했다. 그들은 총을 난사해 시민들에게 겁을 주었으며 은행의 돈을 챙겼다. 하지만 이미 은행은 수많은 순찰차와 경찰관에 포위된 상태, 이후 범인과 경찰간의 총격이 시작된다. 늦게 도착한 SWAT(경찰 기동대)에 의해 사건은 막을 내리고 이 사건에서 범인인 래리와 에밀 외에 사망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1997년 총기난사 사건을 모티브로 제작된 <램페이지-더 테러리스트>는 주변의 끊임없는 자극에 분노가 폭발하면서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무차별 총기난사 사건을 일으킨 한남자의 이야기를 보여주는 액션 영화이다. 계속되는 부모님의 독립 권유, 사회의 억압과 친구의 허풍까지 주인공 ‘빌’은 자신을 억압하던 환경 때문에 감추어져 있던 분노가 폭발하게 된다. 결국 그는 자신이 직접 제작한 방탄 헬멧과 강철 갑옷, 자동사격이 가능한 총과 폭탄까지 준비해 범행을 저지르게 된다. 이처럼 무차별 총기난사 사건을 보여줄 액션 영화 <램페이지-더 테러리스트>는 모티브를 얻은 실화와 같은 결말일지, 아니면 그 누구도 예상치 못한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Hot Issue
“이거 정말 우베 볼 영화?” 우베 볼 영화 중 단연 최고!
제28회 브뤼셀 판타스틱 영화제 스릴러 상 특별언급부문 수상까지!
주변의 끊임없는 자극에 분노가 폭발하면서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무차별 총기난사 사건을 일으킨 한남자의 이야기를 보여주는 액션 영화 <램페이지-더 테러리스트>가 우베 볼 감독 작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우베 볼 감독은 B급 영화의 전설로 불리며 게임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를 선보여왔다. 특히 동명 게임이 원작인 <하우스 오브 데드>와 <얼론 인 더 다크>는 전세계에서 흥행을 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런 우베 볼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램페이지-더 테러리스트>는 그의 작품 중 최고의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8회 브뤼셀 판타스틱 영화제 스릴러 상 부문에서 특별언급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영화를 미리 접한 관객들은 “아무 생각 없이 보다 나도 모르게 빠져들었다.”(tank****), “우베 볼 영화 깔끔하이 잘 만드네”(rlag****), “주인공의 폭력성으로 지금의 현실을 비난한 영화다(heal****), “정말 통쾌했다 너무 가치 있는 영화였다.”(ggnz****), “우베 볼의 인생 역작이다”(stun****), “우베 볼의 엄청난 명작.”(jhpa****) 등으로 호평하며 작품과 감독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배우와 스탭
감독
출연
-
(빌 역)
-
(에반 역)
-
(셰리프 역)
-
(빌의 아버지 역)
-
(빌의 어머니 역)
-
(에반의 아버지 역)
-
(은행 점장 역)
수상내역
- [제28회 브뤼셀국제판타스틱영화제] 스릴러상 특별언급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