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클라라

Geliebte Clara Clara

2008 독일 15세이상관람가

드라마 상영시간 : 109분

개봉일 : 2010-12-16 누적관객 : 14,207명

감독 : 헬마 산더스 브람스

출연 : 마르티나 게덱 파스칼 그레고리 more

  • 씨네217.00
  • 네티즌6.78

나에게 음악은 인생이었고
사랑은 운명이었다!

1850년, 로베르트 슈만은 아내 클라라 그리고 다섯 자녀들과 함께 뒤셀도르프 상임지휘자로 정착한다. 그러나 지휘보다는 작곡으로 더 명성을 날리던 그에게 이는 그다지 현명한 결정은 아니었고, 뛰어난 피아니스트였던 아내 클라라도 집안일을 하며 우울한 나날을 보내게 된다. 그러던 어느날, 젊고 재능있는 요하네스 브람스를 만나면서 클라라는 감정의 흔들림을 경험하게 되고, 우울증에 시달리던 슈만은 라인 강에 몸을 던지지만 다행히 목숨은 건진다. 요양소에서 나날을 보내던 슈만은 2년 뒤 사망하지만 클라라는 재혼을 거부한 채 브람스와 슈만의 음악을 연주하며 브람스에 대한 자신의 사랑과 슈만으로 인해 겪었던 어두운 시간을 음악으로 표현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0)


전문가 별점 (4명참여)

  • 10
    유지나암울할수록 격렬한 로맨티시즘이 구원인 것을!
  • 6
    이용철보는 각도에 따라 양극으로 읽을 수 있는 인물
  • 8
    황진미자기 배려와 절제로 빚은 참 바람직한 삼각관계
  • 4
    이주현정작 주인공은 슈만?
제작 노트
눈부신 재능으로 시대의 편견을 뛰어넘은 예술가 클라라
평생 그녀를 사랑한 두 명의 남자 슈만과 브람스
음악만큼이나 드라마틱한 그들의 러브 스토리가 펼쳐진다!
19세기 낭만주의를 대표하는 두 명의 음악가 슈만과 브람스. 그들에게 무한한 영감을 불어넣은 뮤즈이자 그들이 사랑했던 단 한 명의 여인 클라라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클라라>가 오는 12월 16일 관객들을 찾아간다.
뛰어난 재능으로 여성에 대한 편견을 넘어 큰 사랑을 받은 피아니스트 클라라. 아버지의 제자였던 슈만과 결혼하기 위해 6년에 걸쳐 법적 공방까지 치뤘던 그녀의 이야기는 지금도 많은 이들에게 아름다운 로맨스로 회자되고 있다. 그리고 클라라를 설명할 때 빼놓아서는 안 되는 한 사람, 천재 피아니스트 브람스는 슈만의 아내였던 그녀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평생을 독신으로 지내며 그녀를 곁에서 지켜주었다.
클래식 역사상 가장 낭만적인 사랑을 나눴던 슈만과 브람스, 그리고 클라라의 드라마틱한 삶을 그려 제작부터 화제를 모은 영화 <클라라>는 <타인의 삶>의 마르티나 게덱, <라비앙 로즈>의 파스칼 그레고리, <애프터 러브>의 말릭 지디 등 유럽 최고의 배우들이 출연해 기대를 모은다. 또한 낭만주의 클래식 음악의 진수라 할 수 있는 세 사람의 음악을 통해 관객들에게 특별한 감동과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슈만 탄생 200주년’을 맞아 슈만과 그의 음악적 동반자였던 클라라에 많은 관심이 쏠렸던 만큼 이번 <클라라>의 개봉은 많은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다.

슈만과 브람스, 그리고 클라라의 낭만적인 음악과 열정적인 인생, 그리고 운명마저 바꿔놓은 특별한 사랑을 그린 영화 <클라라>는 오는 12월 16일 개봉, 한 해의 마지막을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로 채울 것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