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웨딩 디렉터

Il Regista di matrimoni Wedding Director

2006 이탈리아

드라마 상영시간 : 100분

누적관객 : 21명

감독 : 마르코 벨로치오

출연 : 세르지오 카스텔리토 도나텔라 피노치아로 more

  • 네티즌7.00
영화감독 프랑코 엘리카는 실의에 빠져 있다. 그의 딸이 독실한 가톨릭 신자와의 결혼을 결정했기 때문이다. 때마침 그에게 알레산드로 만조니의 영화 <약혼자>의 리메이크 의뢰가 들어오고 그는 도망치듯 시실리로 날아간다. 그가 찾아가게 된 작은 마을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다. 웨딩 촬영으로 먹고 사는 남자, 유명해지기 위해 자신이 죽은 것으로 위장한 영화감독, 그리고 팔라골리나의 페르난도 그라비나 왕자가 있다. 페르난도 왕자는 프랑코에게 자신의 아름다운 딸 보나의 결혼식 촬영을 의뢰한다. 하지만 프랑코는 보나와 만난 순간 사랑에 빠져버리고 정략결혼에서 그녀를 구해내기로 마음 먹는데….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0)


제작 노트
시실리의 해변에서 이루어지던 젊은 커플의 웨딩 촬영은 감독에게 <웨딩 디렉터>를 만들게 한 영감을 가져다 주었다. 영화배우처럼 감독이 지시하는 그대로의 동작을 해보이는 그들의 미래는 과연 어떤 것일까. 만약 그들의 인생이 이미 결정되어 있고, 그들의 결혼서약이 절대적인 것이라면? 영화 속 주인공 프랑코는 공주 보나를 구하겠다는 열정이 이끄는 위험한 길을 선택하지만, 그는 영웅이 아니기에 문제들에 휩싸이게 된다. 하지만 그것은 동시에 그가 사랑하는 여인을 차지하여 행복해지길 두려워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기도 하다. 원시의 푸른 바다, 광활한 풍경, 낮과 밤, 태양, 하늘이 가득 담긴 쇼트는 네오 리얼리즘에 바탕을 두었지만 현실과 환상을 넘나들며 몽환적인 분위기를 이루어낸다. 그 위로 펼쳐지는 주인공 프랑코 에리카의 탐구는 결국 이 영화가 ‘남자와 여자’ 그 본질적인 문제에 관한 것임을 알게 한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