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좋아해

好きだ Su-ki-da

2006 일본 12세이상관람가

드라마 상영시간 : 104분

개봉일 : 2006-11-16 누적관객 : 1,715명

감독 : 이시카와 히로시

출연 : 미야자키 아오이(소녀 시절의 유우) 니시지마 히데토시(요스케) more

  • 네티즌7.11

17년 전엔 하지 못했던 그 말...

17세의 유(미야자키 아오이)는 사랑하는 사람을 반년 전에 떠나 보낸 언니와 함께 살고 있다. 방과 후 강변에서 언제나 같은 소절만 연주하는 친구 요스케(에이타)에게 마음을 기울이고 있던 유는 언젠가부터 그 소절을 흥얼거리며 다닌다. 한 발짝만 다가서면 잡힐 것 같지만 알 수 없는 두려움으로 서로를 향해 다가서지 못하던 두 사람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해 멀어지게 된다. 17년 후, 음반회사의 영업을 하고 있던 요스케(니시지마 히데토시)와 역시 음악제작회사에서 일하던 유(나가사쿠 히로미)는 우연히 재회하게 되는데….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3)


동영상 (1)

제작 노트
17년의 시간을 뛰어넘는 “소년, 소녀의 러브스토리”. 서로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던 17세의 두 사람이 ‘좋아해’라는 한 마디를 하지 못해 멀어지는 애틋한 이야기를 담담히 따라가는 영화는 17년 후 도쿄에서 이루어진 두 사람의 우연한 재회를 지켜본다. 조금씩 세월의 공백을 메워가는 두 사람은 과연 17년 전 꺼내지 못했던 한 마디를 말할 수 있을까. 좋아하는 이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하지 못한 후회, 누구나 한 번은 경험했을 만한 그 감정을 수채화 같은 맑은 영상으로 표현한 이 영화는 2003년 여름부터 2년에 걸쳐 촬영되었다. 우리에게는 <카우보이 비밥>의 음악으로 친숙한 칸노 요코가 음악을 담당해, 특유의 감성적인 멜로디로 두 사람의 이야기를 채색한다. 2005년 뉴 몬트리올 영화제에 초청받은 영화는 감독상을 수상하며 심사위원장 클로드 를르슈로부터 멋진 재능을 발견했다라는 절찬을 받기도 했다. <나나>의 깜찍발랄 하치 역을 연기했던 미아쟈키 아오이가 17세의 유를, <돌스> <메종 드 히미코>의 니시지마 히데토시가 34세의 요스케를 각각 연기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