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리용 성매매 여성들의 파업

Prostituées de Lyon parlent, Les Prostitutes in Lyons Speak

1975 프랑스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 46분

감독 : 까롤 루소뿔로

1975년, 몇백명의 성매매 여성들이 리용Lyon에 있는 Saint-Nizier 성당을 점거한다. 이들은 Carole Roussopoulos의 카메라 앞에서 웃거나 걱정스러운 표정을 하거나, 혹은 서투르게 본심을 드러내지 않으면서, 경찰력, 세무기관, 그리고 사회적인 괴롭힘을 멈추게 하고자 아내이자 엄마로서 증언 한다. 성당 밖에서는 안에서 농성중인 그녀들의 말과 행동을 중계하는 비디오 모니터들이 설치되고, 성매매 여성들의 투쟁을 지원하는 페미니스트들이 지나가는 행인들을 붙잡아 토론을 벌인다. 행인들 대부분은 남성이다. 비디오가 여성들의 투쟁과 직접 결합하기를 의도했던 당대의 페미니스트 비디오 운동의 구체적인 실천 현장을 맛보게 하는 장면이다.
성당 안에서 농성중인 여성들은 마치 평생 말해본 적이 없는 사람인 것처럼 이야기 한다. 방임되고 혼란스러웠던 어린시절, 빗겨간 사랑, 불행, 더 쉬운 삶의 번쩍거리는 유혹, 처음에는 우연하게 만난 손님이 나중에는 단골로 바뀜, 경찰의 습관적인 욕설과 폭력, 경멸, 끊임없는 위반딱지, 막대한 세금 청구, 아이들의 양육 등의 내용에 삶의 무게가 실린다. 주인공인 바바라Barbara는 이러한 자신들의 투쟁이 “모든 여성들을 위한, 매일 매일의 점잖은 삶을 위한” 것이라고 말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2)


배우와 스탭

감독

출연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