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남자 사이에 놓인 그녀, 사랑을 쇼핑하기로 결심했다! 연애의 목적이 다른 세 남녀의 트라이앵글 로맨스!
여유만만 젠틀맨? 혈기왕성 터프가이?그녀의 심장에 두 개의 사랑이 꽂혔다~
화가의 꿈을 안고 백화점 장갑 코너에서 일하는 미라벨 앞에 또래의 남자 제레미가 나타난다. 미라벨은 제레미가 뜨거운 열정으로 접근하자 데이트를 시작하지만, 매사에 서툴고 아직 성숙하지 못한 그에게서 위로를 받지 못한다. 그런 미라벨에게 세련되고 부유한 레이가 다가온다. 미라벨은 레이와 만나면서 달콤한 행복에 빠져든다. 그러나 레이를 사랑하는 미라벨과 달리, 레이는 진지한 관계를 원하지 않고 사랑도 믿지 않는 사람. 이에 미라벨의 마음은 상처로 얼룩져가는데…
씨네21 리뷰
사랑에 아파본 적 있나요? <쇼핑걸> by 정재혁 ‘사랑에 아파본 적 있나요?’ 코미디 배우 스티브 마틴이 2000년에 쓴 동명소설을 영화화한 <쇼핑걸>은 사랑 때문에 마음 아파하는 세 사람을 그린 영화다. 베버리힐스에 자리한 삭스백화점 장갑 매장에서 일하는 숍걸(Shopgirl) 미라벨(클레어 데인즈), 그녀는 그림으로 성공하기를 바라는 화가 지망생이다. 하지만 그녀의 현실은 따분하기만 하다. 장갑 매... 세 남녀의 트라이앵글 로맨스, <쇼핑걸> by 강병진 미라벨(클레어 데인즈)은 베벌리힐스의 고급 백화점에서 장갑 코너를 담당하는 ‘숍걸’(shopgirl)이다. 미술가로서의 성공을 꿈꾸며 LA에 왔지만 그녀의 현실은 손님이 뜸한 매장과 외로운 타향살이가 전부다. 어느 날 고독이 극에 달한 그녀는 가난한 음악가 제레미(제이슨 슈왈츠만)의 데이트 신청에 응하고 그와 짧은 만남을 갖는다. 하지만 미라벨은 그의 연정을 뒤로하...- 제작 노트
-
스티브 마틴의 베스트셀러를 스크린으로 옮긴 로맨틱 코미디!more
배우, 코미디언, 소설가, 극작가, 프로듀서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스티브 마틴이 아주 특별한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세 남녀의 달콤 쌉쌀한 연애담 <쇼핑걸>은 스티브 마틴이 2000년에 발표한 베스트셀러 소설 [Shopgirl]을 원작으로 한 작품. 그는 직접 각색을 담당했고 주연과 제작을 겸하면서 남다른 애정을 쏟아 부어, 웰-메이드 로맨틱 코미디 <쇼핑걸>을 완성했다.
Character & Cast
섹시한 애인을 원하는 남자 _ 레이 포터(스티브 마틴)
부유하고 교양 있는 중년의 이혼남 레이는 미라벨에게 세련된 매너로 다가간다. 그는 미라벨을 고급 레스토랑에 초대하고, 값비싼 선물도 아끼지 않는다. 하지만 젊고 예쁜 미라벨과 일시적으로 즐기고 싶을 뿐, 진지한 사랑 따위에는 관심이 없다.
진실한 사랑을 원하는 여자 _ 미라벨 버터스필드(클레어 데인즈)
낮에는 백화점에서 일하고 밤에는 화가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미라벨. 너무나 대조적인 두 남자 사이에서 망설임없이 레이를 선택한 그녀는 그와의 사랑을 꿈꾸지만… 상처입은 그녀에게 제레미는 새로운 의미로 다가온다.
따뜻한 마음을 원하는 남자 _ 제레미 크래프트(제이슨 슈왈츠맨)
첫날밤 당황해서 콘돔 대신 박하사탕을 집어오고, 콘돔 대용으로 비닐봉지를 써보자고 말할 만큼 대책없고 엉뚱한 남자. 미라벨에게 딱지를 맞고 그녀 곁을 떠난 제레미는 몇 개월 뒤 폭탄에서 킹카로 환골탈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