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장례식

お葬式 The Funeral

1984 일본 청소년 관람불가

드라마, 코미디 상영시간 : 124분

감독 : 이타미 주조

출연 : 야마자키 츠토무(와비) 미야모토 노부코(치즈코) more

배우인 와비에게는 역시 배우인 치즈코라는 부인이 있다. 와비의 장인, 장모는 그들이 살던 옛집인 이즈의 카모메 온천 근처에서 기거하고 있다.
어느날 CF를 함께 촬영하고 있던 와비와 치즈코는 장인의 죽음을 전화로 통고 받는다. 와비와 치즈코는 당연히 장례식을 장인의 본가에서 치를 줄 알았는데 의외로 장모는 현재 자신들이 살고있는 이즈에서 장례식을 치르기를 고집한다.
그래서 그들은 때마침 내리는 폭우를 뚫고 서둘러 이즈로 향한다. 이즈의 한 병원에서 노인의 시신을 인수한 그들은 집으로 가서 순차적으로 장례식의 절차를 진행한다. 노인의 죽음을 알고 시시각각으로 모여드는 친지들을 비롯한 사람들은 부산하게 장례식을 치러 나간다.

고인의 살아 생전의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들의 입을 통해 고인을 둘러싼 이야기들이 조금씩 밝혀진다. 그는 2차세계대전 당시 훈장 두 개를 탄 것을 평생의 자랑으로 여겼으며 그 훈장보다도 더 화려한 여성편력을 자랑했던 남자였다. 심지어는 딸인 치즈코의 이름마저도 첫사랑이던 여자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었다. 지칠줄 모르는 바람기로 인해 장모의 가슴을 평생을 두고 괴롭혀 왔던 남자였다.

장례식의 모든 절차를 장의사에게 의논해 진행하던 와비 부부는 조문객들의 문상을 맞기 위해 관혼상제 비디오를 보며 배우기도 한다.
장례식의 둘째날, 와비와 연관이 있는 영화사에서 근무하는 아오키라는 남자와 요코시라는 젊은 여자가 찾아온다. 아오키는 장례식을 영화카메라로 찍어 기록하기 위해, 요코시는 장례식을 돕기 위해서라는 명목이다.

그런데 사실은 요코시는 와비가 부인 몰래 교제하던 애인이다. 요코시는 끝내 장례식장에서 술에 취해 자그마한 소동을 일으키고 뛰쳐 나간다. 다급해진 와비는 요코시를 설득해서 동경으로 돌려 보내기 위해 그녀를 쫓아 가지만 집 근처 숲 속에서 오히려 그에게 섹스를 요구하는 요코시와 정사를 나눈다. 그 시각 이러한 사실을 알리 없는 치즈코는 집 앞 그네를 한가롭게 타고, 장례식은 순조롭게 진행되어 가는데.....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