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더빙 성우인 다니엘 힐라드는 끊임없는 유머와 열정으로 주변 사람들을 늘 즐겁게 해주지만 그는 한 직장에서 몇개월을 못버티고 실직을 거듭해 경제적인 능력은 빵점인 무책임한 가장이다. 그러나 그는 그의 세 아이들에게는 영웅이며, 다니엘 또는 아이들에게 중독되다시피하여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지 한다. 한편, 아내 미란다는 매사에 정확하고 정돈된 성격으로 자신에게는 찾아볼 수 없는 다니엘의 면모에 매료되어 결혼했으나 이제는 가족을 부양해야 하는 책임까지 떠맡게 되자 다니엘에게 이혼을 요구하기에 이른다. 세 아이의 양육권은 미란다에게 주어지고 무직인 다니엘에겐 주 1회 방문만이 허락된다. 허름한 아파트에서 토요일만 기다리며 사는 다니엘은 어느날 미란다가 낸 가정부 구인 광고를 보고 분장 전문가인 남동생의 도움으로 은발의 가정부 미세스 다웃파이어가 되어 가족들 앞에 나타난다.
more
- 제작 노트
-
로빈 윌리엄스는 천의 목소리를 가졌다. 코믹한 연기로 사람들을 웃길 뿐만 아니라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독특한 인물이다.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신이 그에게 내린 장기를 보여주는 원맨쇼 같은 작품이다. 로빈more
윌리엄스는 이 영화로 94년 골든 글로브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해체 되어 가고 있는 미국 가정의 현실을 반영한 작품으로, "가족"의 의미를생각하게 만든다대니얼은 주변사람을 항상 재미있게 해주는 사람이다. 특히 그는 아이들 의 우상이다. 그러나 각박한 사회에서 순수한 사람은 곧 바보란 소리를 듣기도 한다. 대니얼은 나름대로 원칙을 지키는 우직함때문에 거듭 실직 한다. 한편, 그의 아내 미란다는 천진한 대니얼에 비해 진지하고 실용적 인 성품을 지녔으며, 가정을 부양해야 하는 책임을 맡는다.
배우와 스탭
감독
출연
-
제작
마크 래드클리프
매튜 러쉬튼
로빈 윌리엄스
마샤 가시스 윌리엄스
-
각본
앤 파인
-
촬영
도날드 맥알파인
-
음악
하워드 쇼어
-
편집
라자 고스넬
-
미술
안젤로 P. 그레이엄
-
수입
이십세기 폭스 코리아
수상내역
- [제66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분장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