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괴물(!), 이번엔 하나 더 늘었다!!!
마침내 평온을 되찾은 ‘겁나먼 왕국’하지만!! 슈렉도 감당하지 못할 엄청난 일이 벌어지다
이제 자신들의 늪에 돌아가 둘만의 달콤한 생활을 꿈꾸던 슈렉과 피오나에게 엄청난 태클이 들어온다. 피오나의 아버지 해롤드 왕이 위독해져 슈렉과 피오나가 왕위를 계승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진 것.
해롤드 왕은 슈렉에게 왕위 계승 다음 서열인 피오나의 먼 친척 아더 왕자를 찾아오면 늪으로 돌아가도 좋다는 타협책을 내놓는다. 슈렉은 동키, 장화 신은 고양이와 함께 아더 왕자를 찾기 위한 머나먼 여정에 나서고….
슈렉과 함께하는 상상초월 초특급 모험
동화 속 캐릭터 총집합
한편, 프린스 챠밍은 후크 선장을 앞세워 동화 속 악당을 모아 왕 자리를 차지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슈렉이 아더 왕자를 찾아 떠난 사이 겁나 먼 왕국에 쳐들어 온다. 피오나 공주만 처리하면 된다는 생각에 의기양양했던 프린스 챠밍과 후크 선장. 하지만 피오나 공주와 백설공주, 신데렐라, 잠자는 숲 속의 공주, 라푼첼까지 4공주를 비롯 릴리안 왕비는 힘을 합쳐 반격을 시작하는데….
동영상 (3)
- 제작 노트
-
Hot Issuemore
애니메이션의 최강자 <슈렉>
2001년 첫 선을 보인 <슈렉>은 기존의 착한(?) 애니메이션 틀을 깬 ‘동화 비틀기’라는 컨셉으로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겁나(!) 못생긴 초록괴물 슈렉을 중심으로 화려한 입담의 동키와 사실은 겁나 못생긴 피오나 공주의 엽기성 등이 바로 그 것. 독특한 컨셉의 <슈렉>은 전국 관객 240만을 동원하는데 이어 2002년도 아카데미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 상을 석권하는 등 각종 영화제 상을 휩쓸며 작품성과 흥행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데 성공했다.
단 한 편으로 전세계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최고의 애니메이션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는데 성공한 <슈렉>은 2004년 얼꽝 커플의 ‘결혼 원정기’ <슈렉2>를 선보여 전국 관객 340만이라는 국내 애니메이션 개봉작 중 최고의 흥행을 기록했다. 더욱이 <슈렉2>는 카리스마 넘치지만 너무나 귀여운 외모의 장화신은 고양이(작은따옴표삭제), 아름다운 머릿결이 예술인 마마보이 프린스 챠밍(작은따옴표삭제)과 사실은 개구리였던 겁나먼(붙여쓰기) 왕국의 해롤드 왕을 비롯한 새로운 캐릭터를 대거 등장시켜 또 한번 센세이션을 일으키기도 했다.
슈렉의 흥행은 슈렉이 다시 쓴다!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으며 ‘슈렉’만의 브랜드 파워를 입증해온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슈렉>. 지난 5월 18일(금) 미국에서 첫 선을 보인 <슈렉3>은 개봉 첫 주말 1억 2천 2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 명실공히 최고의 애니메이션임을 다시금 입증했다. 특히 <슈렉3>의 이번 기록은 전편인 <슈렉2>가 세운 역대 애니메이션 부문 최고 흥행기록을 ‘슈렉’이 다시 썼다는 것, 즉 ‘슈렉’의 기록은 오직 ‘슈렉’만이 깰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슈렉> 시리즈의 장점인 동화 비틀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캐릭터,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흥미진진한 모험 등을 그려 웃음을 업그레이드, 모든 흥행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슈렉3>. 국내에서 역시 개봉과 동시에 관객들의 뜨거운 인기를 한 몸에 받으며 대한민국을 초록 물결로 물들일 예정이다.
슈렉도 감당할 수 없는 NEW 캐릭터 등장
웃음 王 승부 한판
<슈렉3>의 최고 장점은 그 어떤 작품도 선보이지 못했던 상상초월 캐릭터들이다. 모든 사람들의가슴 속에 순수한 모습으로 자리잡고 있는 동화 속 캐릭터들을 상식 밖의 컨셉으로 재조명해 관객들에게 신선한 웃음을 안겨주는 것이 <슈렉>의 인기 원동력이었다. 이에 <슈렉3>에서는 <슈렉> 시리즈에서만 볼 수 있는 상상초월 캐릭터들이 주었던 웃음과 좌충우돌 모험담을 거침없이 보여줘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슈렉3>에서는 <슈렉> 1, 2편에서 관객들에게 웃음보따리를 안겨주었던 동키, 장화신은 고양이를 비롯해 슈렉도 감당 못할 강력한 동화 속 캐릭터들이 대거 출연한다. 바로 프린스 챠밍과 후크 선장 등 동화 속 악당 캐릭터와 이들의 공격으로부터 피오나 공주의 든든한 힘이 될 동화 속 아름다운(!) 4공주들이 그들이다.
우아하고 품위 있어야 할 백설공주,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신데렐라, 라푼첼은 <슈렉3>에서 엽기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바로 이들은 우아한 모습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고 오히려 기면증, 결벽증 등 우리가 생각하던 공주와 겁나먼(!) 성격들인 것. 뿐만 아니라 프린스 챠밍 군단의 후크 선장은 동화 속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 달리 프린스 챠밍이 내린 미션을 수행하기에 급급한 일개 행동대원일 뿐이다.
뿐만 아니라 슈렉도 감당 할 수 없는 <슈렉3>의 히든카드는 바로 아더 왕자와 슈렉 베이비. 탁월한 리더쉽과 주변을 압도하는 위풍당당함으로 알려졌던 역사 속 아더 왕자는 왕따를 당하는 약골소년의 대명사로 등장한다. 또한 슈렉의 복덩이가 될지 문제덩이가 될지 모를 슈렉 베이비의 탄생은 <슈렉3>에 재미를 한층 더할 것이다.
이처럼 슈렉만의 슈렉스러운 상식을 뒤엎는 캐릭터들을 만나는 것만으로도 <슈렉3>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모험의 시작
하나의 모험이 아닌, 두개의 모험이 시작된다
세계 관객들이 <슈렉>에 매료될 수 밖에 없는 가장 큰 이유는 독특한 캐릭터들의 예측할 수 없는 모험이다.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와 예상 밖의 결말 등이 관객들을 사로잡은 것이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슈렉> 시리즈가 단 하나의 모험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면, <슈렉3>에서는 슈렉 군단과 피오나 공주 군단의 두가지 모험을 그려 더욱 풍성한 드라마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왕위계승 서열 2위인 아더 왕자를 찾아 떠나야 하는 슈렉 원정대의 모험과 슈렉이 겁나먼 왕국을 비운 사이 프린스 챠밍의 공격에 맞서야 하는 피오나 공주 군단의 이야기인 것이다.
또한 슈렉과 함께 원정에 나선 동키와 장화신은 고양이 앞에 닥친 웃지 못할 해프닝, 우아하게 지낼 것만 같던 동화 속 공주들이 프린스 챠밍 군단에 맞서는 파격적인(!) 모습들은 모험 속 양념 역할을 하며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배우와 스탭
감독
출연
-
제작
아론 워너
-
각본
제프리 프라이스
피터 S. 시맨
존 잭
-
음악
해리 그렉슨 윌리엄스
-
편집
마이클 앤드루스
-
제작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
배급
CJ 엔터테인먼트
-
수입
CJ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