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정보
- 다른 이름Vincent Vaughn; 빈센트 본; Vincent Anthony Vaughn; 빈센트 앤서니 본
- 직업배우
- 생년월일1970-03-28
- 성별남
소개
빈스 본의 본명은 빈센트 안소니 본으로 1970년 미네소타 주의 미네아폴리스에서 태어나 일리노이 주의 레이크 포레스트에서 자랐다. 아버지인 버논 본은 세일즈맨, 어머니인 샤론 본은 부동산 중개업자로 빈스 본의 위로 누나가 두 명 있었다.
빈스 본은 어렸을 때부터 영화를 좋아했으며 성장한 뒤 배우가 되기 위해 헐리우드로 떠났다. 몇 편의 상업광고에 출연한 뒤 1993년작 <루디>에서 처음으로 크레딧에 이름이 올라가는 역을 맡았고 영화의 주연 배우였던 존 파브로와 친구가 되었다. 존 파브로가 각본을 쓰고 덕 라이먼이 감독한 1996년작 <스윙어즈>에 출연했는데, 이 영화를 본 스티븐 스필버그의 눈에 띄어 <쥬라기 공원>의 속편인 <잃어버린 세계>에 캐스팅 되었다. 그는 이 영화로 배우의 꿈을 이루게 되었다.
현재 그는 흉내낼 수 없는 매력과 카리스마로 똘똘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프로듀서로의 재능으로 헐리우드에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는 배우이다. 벤 스틸러의 상대역으로 출연한 코미디 영화 <피구의 제왕>이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하면서 본격적인 코미디 배우로서 인정받고 있는 빈스 본은 이후로 <올드 스쿨> <스타스키와 허치>와 같은 코미디 영화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덕 리만 감독의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에서 브래드 피트가 연기한 존 스미스의 절친한 친구 에디로 출연해 국내팬들에게 낯익은 배우가 됐다. 이 외에도 <디스터번스> <더 셀> <싸이코> <The Prime Gig> <Clay Pigeons> <리턴 투 파라다이스> <쿨 드라이 플레이스> <로커스트>등에 출연했다
최근에는 제니퍼 애니스톤과 함께 출연하는 로맨틱 코미디 <브레이크 업>에 프로듀서로도 참여하면서 스캔들을 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