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정보
- 직업감독
- 생년월일1968-07-20
- 성별남
소개
2005년 애니메이션 히트작 <로봇>과 2002년작 <아이스 에이지>의 공동 연출을 담당했던 카를로스 살다나 감독. <아이스 에이지2>를 준비하던 그에게 스토리의 핵심을 짚어준 것은 ‘전편에서 활용하지 못한 캐릭터들을 이번에 활용해 볼 수는 없을까?’였다. 이렇게 시작된 <아이스 에이지2>의 기획은 결국 전편보다 풍성한 이야기를 만들어 내었고 그동안 쌓아 온 블루스카이의 노하우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도토리에 모든 것을 건 ‘스크랫’이 <아이스 에이지>시리즈보다 먼저 활약한 곳은 단편 <곤 너티>로 카를로스 살다나는 이 작품을 통해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감독은 전세계 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 화제를 일으켰던 단편 <타임 포 러브>의 작업을 마친 1993년 이후부터 블루스카이 스튜디오 기획팀에 몸담아 왔다.
‘Images du Futur in Montreal’에서 ‘피플스 초이스’와 스위스 제니바의 ‘International Computer Film Festival’에서 ‘최고 예술 영화상’을 비롯한 여러 상을 수상하자 곧 바로 <요술쟁이 아나벨>과 <파이트 클럽>의 캐릭터 작업에 컴퓨터 그래픽을 입히는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또한 영화뿐만 아니라 벨 아틀랜틱 사의 “Big Deal”과 같은 굵직한 TV 광고 연출도 맡아 광고계의 꽃인 클리오 어워드를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