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스피드

Speed Speed

1994 미국 15세이상관람가

범죄, 액션 상영시간 : 115분

개봉일 : 1994-06-25

감독 : 얀 드 봉

출연 : 키아누 리브스(잭 트래븐) 산드라 블록(애니) more

  • 네티즌7.53
전직 경찰관 페인은 부상을 당한 뒤 은퇴한 것에 불만을 품고 인질극을 벌이다가 경찰 특수기동대 잭과 해리가 인질을 구출하는 바람에 실패하고 만다. 앙심을 품은 페인은 시내버스에 속도가 시속 50마일 밑으로 내려가면 폭발하는 폭탄을 장치해 놓는다. 잭은 차에 올라탔다 버스기사가 총에 맞는 바람에 어떨결에 운전대를 잡지만 다행히 버스가 폭발하기 직전 승객들을 구한다. 한편 경찰은 그 사실을 모르는 페인을 잡기 위해 함정을 설치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9)


제작 노트
촬영 감독으로 명성을 쌓은 장 드봉의 첫 감독 데뷔작으로, 대히트를 기록했다. 이 영화를 내놓은 폭스사의 포지셔닝은 "대규모 예산과 서스펜스, 그리고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액션 스릴러"였다. 세계 최고의 카메라맨 출신의 장 드봉은 네덜란드 출신으로 23년간 헐리우드의 블럭 버스터를 촬영해 온 인재다. <블랙 레인>, <리쎌 웨폰 3>, <붉은 10월> 그리고 <다이 하드>와 <원초적 본능> 등의 대작들이 그에 의해 촬영되었다.

제작진은 현실감을 살리기 위해 실제 도로에서 실제 버스로 촬영하여 버스 액션 장면 촬영에만 7주가 투입되었다. 고속도로 장면은 LA시를 둘러싼 외곽 고속도로의 여러 곳과 공사 중인 구간에서 촬영되었다. 촬영이 이루어진 고속도로 구간의 총연장은 수십마일에 달한다. 아침 러시아워를 재현하기 위해 제작진은 400대의 차량과 운전자를 엑스트라로 동원했다. 고속도로 공사가 끝나지 않은 구간에서의 촬영도 진행되었다.
more

수상내역

  • [제67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음향상 수상
  • [제67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편집상 후보
  • [제67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음향효과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