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아이 캔 온리 이매진

I Can Only Imagine

2018 미국 12세이상관람가

드라마, 가족 상영시간 : 110분

개봉일 : 2020-06-18 누적관객 : 35,131명

감독 : 앤드류 어윈 존 어윈

출연 : J. 마이클 핀리(바트) 데니스 퀘이드(아서) more

  • 씨네214.00
  • 네티즌6.00
음악과 잡동사니를 좋아하는 소년 ‘바트’.
그는 언제나 희망찬 미래를 꿈꾼다.

“넌 한참 모자라, 꿈은 돈이 안돼”
하지만, 아버지의 폭력과 불행을 참지 못해 떠난 엄마.
지옥 같았던 유년 시절을 벗어나
밴드 머시미(Mercy Me)로 홀로 서보지만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는 계속해서 그를 괴롭히는데…

“이제 용서하려 합니다”
더 이상 도망치지 않기 위해 용기 내 아버지를 마주하는 ‘바트’.
과연, 상처 받은 아이의 음악은 어떻게 세상을 울릴 수 있을까?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7)


전문가 별점 (1명참여)

  • 4
    박지훈O.S.T에 의존하는 성공신화
제작 노트
HOT ISSUE #1

위대한 명곡 ‘I CAN ONLY IMAGINE’의 기적과도 같은 탄생 실화
모두가 아는 노래이지만, 아무도 알지 못한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

1999 년 발매 이후, 2003~2004 년 빌보드 어덜트 컴템포러리 차트 5 위, 2017 년 빌보드 CCM 디지털 음원 판매 1 위, 2018 년 빌보드 차트 CCM 음원 1 위를 기록 등 17 년간 끊임없이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낸 전설적인 노래 ‘I can only imagine’. 전 세계인들의 마음속 노래로 자리매김한 이 곡은 역대 최다 플레이, 전 세계인이 가장 사랑하는 CCM 등 수많은 수식어구가 이를 증명한다. 특히, 이 노래에 담긴 가사는 사람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불러일으키며 “이 곡은 다시 한번 나를 일깨워준다”, ”노래를 들을 때마다 나의 가족이 생각나 울게 된다”, ”갖가지 고난으로 힘들었던 삶에 큰 위로가 된다” 등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들이 이어졌고 노래가 가진 위대함이 널리 퍼지며 미국 전역에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된다.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I can only imagine’이 탄생하기까지 작곡자 바트 밀라드의 인생에 대해서는 아무도 알지 못했다. 감독 존 어윈은 “모두가 아는 노래이지만 그 노래의 이야기는 아무도 몰랐다는 것이 이 영화의 시작이었다”며 영화에 대해 설명한다. 영화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은 부모님의 이혼과 가정 폭력으로 고통스러웠던 유년 시절부터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한 좌절까지 실제 이 곡을 작곡한 인물의 힘겨웠던 순간들을 고스란히 담아내 더욱 뭉클하고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영화는 노래가 전하는 강력한 희망의 메시지를 다시 한번 일깨워 관객들에게 큰 위로를 전할 것이다.


HOT ISSUE #2

전 세계 흥행 수익 제작비 대비 10 배 달성, 스크린당 평균 수익 개봉 주 1 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틈에서 영화의 힘과 입소문으로 흥행 신드롬

2018 년 봄, 어디선가 갑자기 등장한 듯한 영화 한 편이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저력을 과시하며 전 세계 영화 팬들과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영화 <아이 캔 이매진>은 개봉 주 <블랙 팬서>, <툼레이더> 에 이어 박스 오피스 3 위를 차지하며 대규모 제작비와 화려한 특수효과로 무장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들 틈에서 놀라운 데뷔 성적을 거두었다. 또한, 제작비 대비 10 배가 넘는 전 세계 흥행 수익에 이어 스크린당 평균 수익 개봉 주 1 위를 기록, 적은 스크린 수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흥행 신드롬의 주역이 되었다. 이는 오롯이 영화가 가진 힘으로 이루어낸 쾌거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 영화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은 한 곡이 탄생하기까지 실제 작곡자의 인생을 모두 담아낸 음악 영화로서 흥미로운 소재를 비롯해 영화 속에서 다양한 음악과 무대들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음악 영화가 가진 매력적인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다. 위대한 노래를 배경으로 실존 인물인 작곡자 바트의 힘들었던 성장기와 자신만의 상처를 음악으로 승화시킨다는 스토리는 모두에게 따뜻한 감성을 전하기 충분하다. 더불어 폭발적인 고음이 느껴지는 주인공의 노래와 무대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 영화로 호평과 찬사를 얻었다. 2018 년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이 보여준 저력은 히어로물과 자극적인 영화들의 틈에서도 진정성과 작품성을 갖춘 작품이라면 관객들의 선택을 받는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입증 시켰고, 친구, 가족, 연인 누구와도 즐길 수 있는 감동적인 실화 음악 영화로 입소문의 주인공이 되었다.


HOT ISSUE #3

로튼 토마토 관객 점수 93%, 시네마 스코어 A+,
영화의 진정성이 전 세계 평단과 관객에 일으킨 만장일치 만족도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의 가장 놀라운 점은 영화에 대한 평단과 관객들의 반응이다. 종교와 이념, 언어와 국경을 넘어 깊은 울림을 느낀 관객들이 드러낸 반응들은 실제로도 놀랍다. 지난 3 월 북미에서 개봉 후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은 영화 비평 사이트인 로튼 토마토의 관객 점수(Audience Score) 93%로, 실제 영화를 본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북미 개봉 영화 최대 평점 사이트 시네마 스코어는 이 작품에 A+ 등급을 주었는데, 최근 국내 극장가에 개봉한 작품 중 A+ 등급을 받은 주요 작품이 <코코>와 <블랙 팬서> 정도인 점을 감안하면 영화가 지닌 대중성과 작품성이 어느 정도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 캔 온리 이매진> 신드롬과 같이 평단과 관객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단순히 작품의 완성도와 메시지뿐 아니라, 전 세상을 감동시킨 위대한 노래 속 숨은 감동적인 비하인드 스토리와 드라마틱한 진정성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영화에 대한 높은 만족도 때문이다. 작품의 바탕이 된 위대한 명곡 ‘I can only imagine’은 단 몇 분 만에 쓰여진 것으로 알려졌지만, 실제 노래를 만든 밴드 ‘Mercy Me(머시미)’멤버 바트의 일평생이 담긴 가사이자 당대 최고 CCM 가수인 에이미 그란트의 곡이었다. 하지만 노래의 진정성을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은 바로 작곡자라는 그녀의 뜻에 의해 다시 밴드에게 돌아와 역대급 성공을 거두었다는 사실 등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노래와 영화를 둘러싼 비하인드 스토리는 작품에 대한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넘어 찬사와 경외심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한 개인의 인생과 노래, 그리고 영화에 담긴 진정성은 국내 관객들의 가슴에 평생 잊지 못할 감동으로 다가올 것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