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살 소년 스펜서는 내성적인 성격으로 학교에서 왕따 당하는 처지. 유일한 취미는 SF만화를 보면서 상상의 세계를 여행하는 것이다. 스펜서는 자동차 폐차장에서 이상한 물체를 발견한다. 알고 보니 외계에서 날아온 우주선. 폐차장의 우주선에선 빛나는 외양의 인조인간 "사이"가 나타난다. 사이와 합체한 스펜서는 자신을 괴롭히던 친구 집에 찾아가 항복을 받아내고 짝사랑하던 소녀를 위험에서 구출하기도 한다. 점차 스펜서는 사이에게서 자신감을 배우고 사이는 인간의 감정에 대해 배운다. 어느 날 사이는 우주 악당들이 만든 괴물전사가 지구를 파괴할 목적으로 만들어졌음을 말한다.
<닥터 기글>의 매니 코토가 만든 어린이용 모험물. 조셉 마젤로, 아다치 유미 등의 아역스타들이 출연한다.
more
<닥터 기글>의 매니 코토가 만든 어린이용 모험물. 조셉 마젤로, 아다치 유미 등의 아역스타들이 출연한다.
- 제작 노트
-
아이들 세계에도 패권 다툼이 있어 힘을 과시하는 쪽과 괴롭힘을 당하는 쪽이 있게 마련. <스타 키드>는 놀림받고 소외당하던 한 소년이 어느 날 인조인간을 조종하면서 자신감을 회복하고 세상을 적극적으로 바라보게 되는 과정을 그린 화려한 어린이용 SF영화.more
열 두 살 난 스펜서는 일로 바쁜 아빠 그리고 신경질적인 누나와 살고 있는데, 학교에선 힘세고 야비한 터보의 표적이 되어 있다. 어느 날 밤 폐차장에서 유난히 밝은 빛을 보는데 거기서 우주선을 타고 온 사이버수트를 만난다. 스펜서는 사이버수트를 조종하는 행운을 얻게 되자 터보를 찾아가 혼내주고 짝사랑하는 여학생을 위기에서 구해주는 등의 가볍고 사적인 실험을 한다. 사이버수트의 궁극적인 임무가 괴물 전사로부터 지구를 구하는 것임을 알게 된 스펜서는 괴물 전사와 맞서 싸우기를 자청한다.
<리버 와일드>에 출연한 바 있는 조셉 마젤로가 스펜서로 분해 심약한 소년에서 용맹한 청년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려냈다. <스타 키드>의 각본과 연출을 담당한 매니 코토는 특출한 상상력을 SF나 괴기영화 속에 풀어내는 것으로 유명하며 특히 국내에는 <닥터 기글>로 잘 알려진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