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

Don 2

2011 인도

액션 상영시간 : 148분

개봉일 : 2012-10-03 누적관객 : 36명

감독 : 파르한 아크흐타르

출연 : 샤룩 칸(돈) 프리앙카 초프라 more

  • 씨네214.50
아시아 지하세계를 평정한 ‘돈’은 이제 유럽으로 자신의 악명을 뻗치려 한다. 그러나 인터폴과 마피아들로부터의 위협을 감지한 ‘돈’은 쿠알라룸푸르에서 특수팀을 지휘하던 ‘비샬 말릭’에게 계획적으로 접근해 자수를 하고 수감된다. ‘돈’은 수감되어 있는 동안 자신을 향해 복수의 칼날을 갈고 있던 ‘바르드한’과 연합해 탈옥을 감행, 스위스와 독일 등지에서 사상최대 규모의 범죄 행각을 계획한다. 돌아온 암흑가의 제왕 ‘돈’과 그를 체포하기 위해 혈안이 된 여 형사 ‘로마’와의 예측할 수 없는 추격. ‘돈’과 경찰간의 한판 승부! 과연 이 게임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0)


전문가 별점 (2명참여)

  • 4
    박평식몸집보다 펀치를 키워야지
  • 5
    송경원속기도 힘들지만 최선을 다해 속아주고 싶은 기분
제작 노트
제작노트[ ABOUT THE MOVIE ]

유럽을 무대로 촬영된 유일한 인도영화!
세계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한 액션 대작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를 주목하라!
자동차 67대의 추격전, 3주 동안 유럽 곳곳의 도시들의 통행을 차단하며 촬영이 진행 된 영화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의 해외 로케이션은 세계시장을 겨냥한 블록버스터급 액션의 탄생을 위한 제작진들의 각고의 노력들이 계속 이어졌다. 해외 촬영 중 가장 힘들었던 나라는 독일로, 독일은 특히 미국, 영국, 태국 등과는 달리 영화 촬영의 요청을 거부하기로 악명 높은 나라로 유명한데, 독일에서의 촬영 허가는 철저히 월드스타 ‘샤룩 칸’의 명성을 통해 가능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이로 인해 영화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의 주인공 ‘샤룩 칸’은 성공적으로 독일에서 영화를 촬영한 유일한 인도 배우로 기록되게 되었다. 인도의 자본으로 제작되었지만 전형적인 할리우드 액션 스타일이 강하게 느껴지는 영화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는 철저히 세계시장을 겨냥해 제작된 영화로 제 62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특별 초청되어 상영되기도 하였다. 인도영화 흥행의 기본요소인 ‘맛살라(Masala)’ 스타일(춤과 노래를 영화 중간에 삽입하는 인도영화 특유의 뮤지컬 요소)을 과감하게 버리고 세계시장을 겨냥해 제작된 영화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는 자국 인도에서도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는데, 이 작품의 성공적인 흥행으로 인도 액션영화의 수준 또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스턴트 없는 배우들의 명품연기!
실제를 방불케 하는 짜릿한 액션을 확인하라!
배우들의 노력이 집약되어 완성된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의 액션은 스펙터클 하면서도 짜릿하다. 주인공 ‘돈’역의 ‘샤룩 칸’은 영화 촬영 내내 모든 액션연기를 대역 없이 직접 소화해 냈는데, 약 100미터 상공에서 직접 점프를 시도하는 등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연기로 화제의 중심이 된 바 있다. 영화 <본 슈프리머시> 제작진이 직접 참여하여 리얼함과 화려함을 더한 숨막히는 자동차 추격전은 이 영화의 백미로 배우들의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과 더불어 영화 속 스릴 넘치는 스토리에 팽팽한 긴장감을 더하며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인도 박스오피스를 뒤흔든 액션 대작!
스케일이 다른 파워풀한 액션이 스크린에 펼쳐진다!
‘파르한 악타르’감독의 <돈(Don)>(2006)은 흥행과 비평,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킨 최고의 첩보 액션 대작이다. ‘파르한 악타르’ 감독이 다시 메가폰을 잡고 인도 최고의 배우인 ‘샤룩 칸’과 미스 월드 출신의 미모의 여배우 ‘프리얀카 초프라’가 액션 배우로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춰 최대의 기대작으로 떠오른 영화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는 베를린에서 촬영된 첫 인도영화이다. 거대한 첩보 액션 대작인 만큼 다양한 해외 로케이션을 진행한 영화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에서 보여질 감각적인 영상과 뛰어난 액션은 전에 볼 수 없었던 최고의 영화임을 의심할 여지가 없다. <돈>의 배경이 아시아로 국한되었다면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는 암흑가의 제왕이 펼치는 범죄의 활약상이 넓어졌기에 대대적인 해외 로케이션을 진행하였고, 유럽은 물론 한 달이 넘는 독일 로케이션 그리고 ‘돈’을 쫓는 11개국의 경찰들과 펼쳐지는 추격전은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는 속편이 전편보다 한 수 위라는 것을 증명한다. 지상 최대의 액션 블록버스터 대작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 배경이나 액션, 드라마 면에서 최고 흥행작 <돈>을 능가하는 심장을 조이는 액션 대작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를 주목하자.


심장을 조여오는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예측 불가능한 음모!
치밀한 범죄세계의 모습을 낱낱이 파헤치다!
독일, 스위스 등지에서 펼쳐지는 ‘돈’과 경찰간의 대결은 핸드헬드 카메라, 크레인 등을 총 동원해 긴박한 상황의 긴장감을 관객에게 전달시킨다. 추격장면은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의 백미로 꼽힐 만큼 관객들의 아드레날린을 분출 시키는 스펙터클한 액션을 보여주기에 손상 없다. 고난도 액션 장면은 물론 자동차 추격장면 역시 심장을 조여오는 블록버스터급 액션을 보여주는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는 탁월한 오락영화이다. 촬영과 편집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가 완벽히 조화를 이룬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는 매우 스피디한 감각과 박진감을 고조시키는 음악으로 탁월한 액션을 관객들에게 전달한다. 탁월한 기술적 감각을 넘어 오락영화적 재미 또한 놓치지 않는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는 독창적이면서도 긴장감을 놓을 수 없는 탁월한 블록버스터급 액션대작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한다.


배경이나 액션, 드라마 등 모든 면에서 국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또 하나의 매력적인 발리우드 메가톤급 액션 대작! 발리우드 흥행신화 계속된다!
영웅이 아닌, 암흑가의 제왕인 악당 ‘돈’을 주인공으로 한 신선한 매력의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는 이야기 대신 노래와 춤이 중심을 이루는 인도 영화에 대한 고정관념을 완전히 털어 내고 세계 시장을 겨냥해 제작된 액션 대작이다.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는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는 탄탄한 스토리라인과 거대한 스케일, 그리고 화려한 액션으로 중무장하여 색다른 블록버스터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는데,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의 소유자인 나쁜 남자 ‘돈’역에 그 동안 영화 속에서 다정다감한 역할을 주로 맡아왔던 인도 최고의 국민 배우인 ‘샤룩 칸’이 맡아 호탕하고 자신만만함에 가득 찬 악당을 실감나게 연기해내며 영화의 색다른 재미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했다. 여기에 악당 ‘돈’을 쫓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열혈 여형사 ‘로마’역에는 미스월드 1위에 빛나는 여배우 ‘프리얀카 초프라’가 맡아 뛰어난 미모와 함께 화끈한 액션까지 선보이며 남성 관객들의 마음까지 훔칠 것으로 기대된다.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는 독일 ‘DZB’ 은행의 지폐 인쇄판을 훔치기 위해 벌이는 악당들간의 치열한 신경전과 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복잡한 퍼즐 게임처럼 잘 얽힌 시나리오로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하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액션과 스릴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눈앞에 있는 장애물을 신경 쓰지 않고 거침없이 자신의 목적을 향해서 질주하는 화끈한 ‘돈’의 모습과 더불어 <본 슈프리머시> 제작진이 완성시킨 스크린 위로 쏟아지는 화끈한 액션씬들은 관객들에게 이전에 겪어보지 못했던 시원한 액션 쾌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내 이름은 칸>, <세 얼간이들>과는 또 다른 차원의 스케일과 짜릿함으로 ‘발리우드’의 흥행신화를 이어나갈 전망이다.

[ PRODUCTION NOTE ]

<본 슈프리머시>, <닌자 어쌔신>의 특수효과팀 전격 투입!
프로페셔널한 할리우드 제작진의 참여로 최고의 액션 대작을 완성하다!
영화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의 스펙터클한 액션씬들을 실감나게 완성시키기 위해 ‘파르한 악타르’감독은 액션의 퀄리티를 한 단계 끌어 올릴 특별한 스탭들이 필요로 해고, <본 슈프리머시>와 <닌자 어쌔신>등을 통해 액션의 리얼리티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특수효과 담당자 ‘토마스 티엘’과 <나니아 연대기>등을 통해 스펙터클한 액션을 완성시켜줄 특수효과 전문가 ‘클라우디스 로우치’를 참여시켜 영화의 액션 퀄리티를 업그레이드하는데 집중했다. 할리우드 제작팀이 인도 영화의 참여해 감각적인 영상을 만든 것은 이례적인 일로, 최고의 특수효과팀은 화려하면서도 리얼한 액션의 움직임을 놓치지 않고 완벽하게 담아냈다. 할리우드에서 특수효과를 담당하는 스탭들의 참여로 인해 더욱 화려한 스펙터클한 액션의 진수를 선보일 영화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 관객들의 아드레날린을 분출시키기에 충분한 영화 속 액션장면들은 할리우드에서 활약중인 특수효과 전문가들이 투입되면서 세계시장을 겨냥한 작품으로써의 진가를 발휘하게 된다. 사전 준비부터 치밀하게 준비한 그들은 한 순간도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장면을 완성시키는데 큰 공을 세웠다.


할리우드를 능가하는 숨막히는 추격 씬을 두 눈으로 확인하라!
영화를 찍기 위해 무려 67대의 자동차를 한국에서 공수하다!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에서 무엇보다도 놓칠 수 없는 명장면은 바로 ‘돈’과 ‘로마’가 독일 ‘베를린’에서 벌이는 화끈한 자동차 추격씬이다. 이 추격씬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두고두고 회자될 만큼 명성이 자자한데, 바로 할리우드 못지 않은 화끈한 물량 공세와 거침없는 액션을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한국 관객들이 이 장면을 놓칠 수 없는 이유는 바로 자동차 추격씬에 등장하는 차들이 모두 현대 자동차라는 점이다. 이 추격씬에 등장하는 현대 자동차는 YF소나타와 싼타페로 영화를 보고 있는 한국 관객들은 자신들에게 익숙한 차가 나왔다는 반가움과 더불어, 세계최고의 명차로 가득한 독일 현지에서 국산 차로 벌어지는 손에 땀을 쥐는 액션씬으로 인해 스릴 넘치는 액션과 자부심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의 제작진은 독일 ‘베를린’에서 벌어지는 엄청난 차량 추격씬을 위해 대대적인 합동 작전을 벌였는데, 촬영을 위해 총 67대의 현대 자동차를 한국에서 직접 공수해오고, ‘베를린’의 ‘브란덴부르크’ 게이트를 비롯한 지역에서 3주간 도로를 봉쇄하는 등 영화의 한 장면을 위해 엄청난 노력과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총 3주간의 촬영 기간 동안 통제된 도로를 대신해 이차선 도로와 우회 도로들이 열렸을 정도로 인도 영화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엄청난 규모의 촬영을 감행하였다.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의 전속모델로 활동해온 <천재 사기꾼 돈: 세상을 속여라>의 주인공 ‘돈’을 맡은 ‘샤룩 칸’은 현대 자동차를 통한 거침없는 자동차 추격씬을 스턴트 없이 직접 임하며 톱스타다운 대담함을 과시하였다. ‘샤룩 칸’은 국제적으로 촬영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독일에서 슈퍼 스타다운 매너를 선보이며 자동차 추격씬에 최선을 다하여 임하였고, 덕분에 그는 독일에서 촬영을 성공적으로 마친 배우 중 한 명이 될 수 있었다.
more